실시간뉴스
첫사랑 로맨스 영화 <사랑과 거짓말>, <건축학개론>·<너와 100번째 사랑> 명성 이을까
첫사랑 로맨스 영화 <사랑과 거짓말>, <건축학개론>·<너와 100번째 사랑> 명성 이을까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8.08.0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동명의 인기 만화를 영화화한 첫사랑 로맨스물 <사랑과 거짓말>이 <건축학개론>, <너와 100번째 사랑>의 명성을 이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먼저 2012년에 개봉한 <건축학개론>은 건축가 ‘승민’에게 대학시절 첫사랑이던 ‘서연’이 15년 만에 찾아와 자신의 옛집을 새로 지어달라고 의뢰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약 4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다.

특히 삐삐, CD플레이어 등 90년대의 아날로그 감성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는 전국에 첫사랑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지난해 5월에 개봉한 <너와 100번째 사랑>은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인생 레코드’를 발견한 ‘리쿠’가 어릴 적 소꿉친구이자 첫사랑인 ‘아오이’의 슬픈 운명을 바꾸기 위해 시간 여행을 하는 감성 로맨스물이다.

주인공 ‘리쿠’를 연기한 사카구치 켄타로는 잘생김 가득한 얼굴과 첫사랑을 위해 무엇이든 하는 순수남 캐릭터로 대한민국의 여심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이어 관객들에게 풋풋했던 첫사랑의 기억을 소환할 영화 <사랑과 거짓말>이 9일 개봉한다. 동명의 인기 만화가 원작인 이 작품은 자유연애가 금지된 세계라는 독특한 설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여기에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완벽한 결혼 파트너 ‘소스케’와 늘 다정다감한 첫사랑 ‘시바’의 상반된 매력이 관객들의 잠들어 있던 연애세포를 자극할 예정이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레인주니어 픽쳐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