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20 (토)
 실시간뉴스
임플란트 시술, 치과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임플란트 시술, 치과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8.0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로부터 치아 건강은 오복 중 하나로 꼽혀왔다. 그만큼 우리 삶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문제가 생겼을 때에는 방치하지 말고, 즉각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치아 관리에 아무리 힘을 쓴다고 해도 노화나 충치, 사고 등으로 인해 치아의 부분 손상, 탈락이 발생해 임플란트가 꼭 필요한 상황이 찾아올 수 있다.

갑작스럽게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한 경우, 가격만 보고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때일수록 관련 정보와 부작용, 관리법 등에 대한 정보들을 파악하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플란트는 5~10년, 혹은 관리를 잘 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노년층은 물론 젊은 층에서도 많이 시술을 받고 있다. 이러한 임플란트 치료가 최근에는 보철물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그에 따라 금액, 치료 방법이 달라 치과를 방문에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자연치아와 가장 흡사한 임플란트 시술의 경우, 3D CT와 같은 정밀 장비를 통해 환자 개인의 구강 구조나 상태에 따라 적합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반영구적인 시술이기 때문에 치아 관리를 주기적으로 확인해 주어야 하며 재수술을 피하기 위해 사후관리에 대한 계획도 중요하다.

대전 관저동 임플란트 치과 에제르 치과의 송진호 원장은 “최근에는 임플란트 시술이 보편화된 만큼 3D CT와 같은 정밀 장비를 통해 개개인의 잇몸상태와 구강 상태를 정밀히 파악 한 후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과잉 진료를 하지 않는 양심 치과 인지, 사후 관리가 잘 이루어지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 후 임플란트 치과를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