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김해시,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진로체험 캠프 실시
김해시,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진로체험 캠프 실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08.10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8월 9일~10일 양일간 인제대학교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대학과 함께하는 진로체험캠프를 실시한다. 

청소년기에 있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지역사회 내 대학의 우수한 교육시설과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하여 진지하게 성찰하고 올바른 직업관 형성을 할 수 있도록 기회제공 및 지역사회 관심 증대를 위해 인제대학교 프라임사업단과 연계하여 진행된다.

1회차인 9일에는 나노융합공학부에서 ‘소금물자동차만들기’를 하면서 소금물로 자동차를 움직이는 원리와 전기발생원인을 알아보았다. 이후 대학구내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프라임의생명공학관 Dream Factory(드림팩토리)로 이동하여 4차 산업혁명 기술인 드론날리기, VR체험, 3D프린팅체험을 하였다.

2회차인 10일에는 헬스케어IT 학과에서 LED 손목형밴드를 직접 제작하고 헬스케어장비 체험 및 생체신호를 측정해본다. 오후일정은 4차산업체험으로 9일 일정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황숙자 아동보육과장은“이번 진로체험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자신이 가장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고 더불어 지역사회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는 아동으로 자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김해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