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2도, 남부에 국지성 강한 소나기 예보, 14호 태풍 ‘야기’ 소형태풍으로 북상중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2도, 남부에 국지성 강한 소나기 예보, 14호 태풍 ‘야기’ 소형태풍으로 북상중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8.11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8월 11일 토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1일 06:40 기상청 특보), 오늘은 전라도와 경남서부에 기온이 오르면서 오후에 갑자기 국지성 강한소나기가 예상된다. 경상해안은 아침 한때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충청·남부에 5~40mm.

소나기나 비가 내려 일시적으로 기온 내려가도 낮 최고기온 35도 내외의 폭염은 이어지겠다. 대기 중 습도 높아져 후텁지근한 무더위로 건강 해칠 수 있으니 온열질환 관리 등 유의해야겠다. 낮 최고기온 27 ~ 36도로 예보 되었다.

14호 태풍 ‘야기’는 중심기압 994 시속 68km로 오키나와 동남동쪽 400km 인근 해상에서 소형 태풍으로 북북서진 중이다. 14호 태풍 ‘야기’의 이후 태풍경로는 13일경 서귀포 서남서쪽 방향으로 이동이 예상된다. 태풍 야기의 경로에 따라 우리나라에 영향이 얼마나 미칠지 예의주시해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으로 예보 되었다. [오존]은 수도권·충남·전북·전남은 ‘나쁨’, 그 외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오늘 강원산지 안개 끼겠고 소나기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 짧으니 안전운전에 주의해야겠다.

오늘과 내일 소나기 오는 지역은 천둥·번개를 동반한 국지성 강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산간 계곡이나 하천에서는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객의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전했다.

내일(12일) 일요일 날씨는 폭염이 계속 되는 가운데, 가끔 구름 많고 남해안과 제주도는 가끔 비가 내리겠다. 강원영동·남부 지방은 오후에 소나기에 대비해야겠다. 예상 강수량은 10~60mm. 낮 최고기온 27 ~ 36도까지 올라 무덥겠다.

모레(13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고 중부내륙은 오후에 소나기가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 30 ~ 37도로 불볕더위가 계속되겠다.소나기가 그치면 기온이 다시 올라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폭염의 날씨가 계속되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남·동해 해상에 강풍과 함께 물결 높게 일겠다.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 연중 가장 높은 기간이므로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 만조 시 침수 피해 유의해야겠다.
오늘 파고는 0.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