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50 (목)
 실시간뉴스
'제주 캠핑 실종 여성' 사인은 익사로 결론
'제주 캠핑 실종 여성' 사인은 익사로 결론
  • 김준성 기자
  • 승인 2018.08.2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제주시 구좌읍 세화포구에서 가족과 캠핑 도중 실종됐다 가파도 해상에서 숨진 채 발견된 30대 여성 사건에 대해 경찰은 익사한 것으로 보이며, 타살 가능성이 낮다는 결론을 내렸다.

제주지방경찰청은 지난달 25일 오후 11시6분쯤 최모씨(38‧여‧경기)가 방파제에서 혼자 술을 마셨다는 낚시꾼의 진술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최씨가 목격된 장소는 휴대전화가 있던 포구 난간에서 20m 가량 떨어졌고 26일 청소하던 환경미화원이 소주병을 발견한 곳이다.

이후 최씨는 오후 11시13분과 38분 가족과 두차례 통화한뒤 행적이 끊겼다.

경찰은 제주대학교 의대 부검실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 결과, 외상이 없고 폐에서 플랑크톤이 검출된 점, 혈중알코올농도가 0.288%로 확인된 점 등을 토대로 최씨가 익사한 것으로 판단했다.

시신에서 성폭행 흔적이나 약독물도 검출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물에 빠지는 과정에 제3자가 개입했다는 객관적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며 타살 가능성이 매우 낮은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또 시신이 실종 일주일 뒤 세화포구에서 130km 떨어진 서귀포 가파도 해상으로 해류를 타고 이동할 수 있다는 어민과 전문가 의견도 다수 확보했다고 전했다.

문일주 제주대학교 태풍연구센터 교수는 "특이하지만 북풍과 조류 영향, 태풍 종다리의 영향으로 충분히 7일 동안 가파도까지 도달할 수 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은 앞으로도 최씨의 슬리퍼가 조류 등에 따라 포구 밖으로 이동하는 여부 등 사건을 계속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준성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