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26도, 영호남 호우특보 천둥·번개 비
[오늘의 날씨] 낮기온 26도, 영호남 호우특보 천둥·번개 비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8.26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8월 26일 일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날씨] 현재(26일 06:10 기상청 특보), 일부 경상도와 전라도 호우특보 발효된 가운데,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4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강원남부와 충청도, 남부지방은 흐리고 비가 오고 있다.

오늘 오전까지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오늘 밤부터 내일(27일) 사이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다.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호우가 쏟아지는 곳 있겠다.

기상청은 휴일 비 피해가 없도록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고, 휴일 나들이객은 산간계곡이나 하천에서는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19호 태풍 솔릭, 20호 태풍 ‘시마론(CIMARON)’은 완전 소멸되었으며, 현재 진행중인 태풍이 없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미세먼지 농도 청정할 것으로 예보 되었다. [오존]은 농도가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ㅣ

오늘은 전국 흐리고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산지 비, 낮에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 확대되겠다. 낮 최고기온 24~30도 예상 된다.

내일(27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 흐리고 비,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낮부터 차차 그치겠다. 제주도산지는 오전까지 비가 내리겠다. 25~30도 분포를 보이겠다.

모레(28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고 남부지방 오후부터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 중부지방 50~150mm(많은 곳 충청도 200mm 이상), 서울, 경기북부, 강원북부, 남부지방30~80mm, 제주도산지, 북한 10~50mm.

당분간 박무나 안개로 인해 오늘과 내일 비 내리는 지역 가시거리 짧겠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전해상 바람 강하고 물결 높겠다. 천둥.번개 동반한 돌풍이 불겠다. 해안가와 해수욕장 행락객은 높은 파도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파고는 0.5~1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