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20 (금)
 실시간뉴스
김학범 감독의 뚝심 발탁 “황의조 펄펄 날다”
김학범 감독의 뚝심 발탁 “황의조 펄펄 날다”
  • 김원근 기자
  • 승인 2018.08.27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후 인도네시아 브카시 패트리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8강전 대한민국과 우즈베키스탄의 경기에서 황의조가 추가골을 넣고 환호하고 있다.
27일 오후 인도네시아 브카시 패트리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8강전 대한민국과 우즈베키스탄의 경기에서 황의조가 추가골을 넣고 환호하고 있다.

 

김학범 감독이 많은 억측에도 불구하고 뚝심으로 발탁한 와일드카드 황의조는 슈팅을 시도하는 능력에 있어서는 그 어떤 한국의 공격수들보다 낫다는 것을  우즈베키스탄전에서 확실히 입증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이 27일 오후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브카시의 패트리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8강전에서 연장 혈투끝에 4-3으로 신승했다.

연장까지 이어졌던 치열한 승부의 일등공신은 단연 황의조였다. 홀로 3골을 터뜨린 황의조는 연장 후반 결승 PK도 황의조가 얻어냈으니 4골 모두 황의조의 결과물이었다.

첫 골은 전반 4분 만에 나왔다. 손흥민이 수비수를 달고 질주하다 오른쪽 측면으로 절묘하게 공을 내줬고 이를 황의조가 정확한 볼 터치 후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첫골을 뽑아냈다.

1-1 상황이던 전반 35분 황인범으로부터 패스를 받은 황의조는 과감하게 중거리 슈팅을 시도, 공은 우즈베키스탄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가 다시 2-1로 앞서갔다.

2-3으로 경기가 뒤집힌 채 끌려가던 후반 30분에도 천금 같은 득점이 나왔다. 손흥민이 공을 가로챈 뒤 내준 것을 홀로 침착하게 끌고 가 페널티 에어리어 오른쪽에서 직접 슈팅, 해트트릭을 작성하는 3번째 득점까지 성공시켰다.

그리고 황의조는 모두가 지쳐 있던 연장후반 자신이 직접 페널티킥을 유도, 황희찬의 결승골을 도우며 한국축구팀 4강 진출의 일등공신이 됐다.

 황의조가 소속한 감바 오사카를 출입하는 일본의 한 기자는 "왜 황의조 같은 뛰어난 공격수가 발탁되지 않았냐"며 고개를 갸웃했다고 한다. 그에게 황의조의 장점을 묻자 "황의조는 어떤 각도에서든 슈팅을 시도할 수 있는 뛰어난 능력의 소유자"라면서 "일본 공격수들은 그런 능력이 없다"고 칭찬했다.

김학범 감독의 뚝심은 결국 빛을 발했다. 소위 '인맥논란'을 일으키는 불편한 상황에서도 김학범 감독은 "선수를 선발하는데 학연, 지연, 의리는 없다. 나도 이런 것 없는 환경에서 살아남았다. 성적을 내야 하는 상황에서 과거의 인연을 염두에 두는 지도자는 없다"고 잘라 말했다. 김학범 감독은 소신을 굽히지 않았고 이번 대회 매 경기 그 결정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

 

[Queen 김원근 기자][사진=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