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국제 우호협력도시 중국 래서시, 김해시 방문
국제 우호협력도시 중국 래서시, 김해시 방문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08.2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28일 중국 강수청(姜水清 48세) 래서시장 외 4명의 대표단이 김해시청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래서시는 중국 청도시 북쪽 산둥반도 중부에 위치한 도시로 중국 청도 경제를 기반으로 2015년 세계레저스포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레저․관광의 도시이다.

이번 방문 목적은 중국 래서시에서 내년에 개최할 예정인 ‘2019년 세계 레저스포츠대회’에 국제 우호협력도시인 김해시 관계자들을 초청하기 위해 우리 시를 방문 하였으며, 일정 중 태광실업과 김해 상공회의소를 방문하여 기업교류를 활성화 하였다.

김해시와 래서시는 1991년 10월 6일 국제 우호협력도시 협약 체결 이후, 문화 및 기업교류 등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방문에서 래서시 대표단 일행은 가야테마파크를 방문하여 가야문화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체험하였고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및 의생명센터 등을 견학하였다.

특히, 이번 방문인사에는 강수청(姜水清 48세) 래서시장 외 기업 투자유치를 담당하는 래서시 상무국 국장 저방소(褚方晓 45세)가 포함되어 있어 기업교류에 대한 심도깊은 대화가 이어졌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래서시 대표단의 이번 방문은 양 시간의 관계를 더욱 증진시킬 좋은 기회”라고 말하며 “향후 래서시와 문화, 스포츠, 관광 등의 교류사업을 활성화 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김해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