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55 (금)
 실시간뉴스
‘신바람공주 활기찬미래’
‘신바람공주 활기찬미래’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08.2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섭 공주시장, 민선7기 시정 비전과 전략체계 발표

 

김정섭 공주시장이 29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첫 정례 브리핑을 열고 민선7기 공주시정 비전 및 전략체계에 대해 발표했다.

공주시는 민선7기 시정 비전을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로 정했다.

이는 시민참여, 리더의 새로운 면모, 공직자의 일하는 방식 변화를 기반으로 공주시의 새로운 변화와 활력을 이뤄낸다는 의미로, 신바람 공주를 통해 공주의 활기찬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김 시장은 “오늘 이 자리는 공약으로 내 건 브리핑실 설치 및 브리핑 정례화의 그 첫 발을 내딛는 자리”라며, “개방형 브리핑실에서 언론인들과의 상호 활발한 소통을 통해 시민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행정의 신뢰성을 높여 나갈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민선7기 출범에 따라 앞으로 4년 간 공주시정의 길잡이가 될 새로운 시정 비전과 슬로건, 전략지표 등이 필요하게 됐다”며, “공주의 여건 변화를 분석해 지역적 특성과 실정에 부합하는 민선7기 공주시정의 중점전략과 구체적인 시정목표을 설정했다”고 말했다.

또한, 미래 발전방향으로 ‘품격높은 문화관광도시, 매력적인 특화발전도시, 활력있는 자치선도도시’로 정했으며, 4대 중점 전략으로는 ‘공주다운 특화발전’, ‘미래성장 활로창출’, ‘사람중심 지역혁신’, ‘성과지향 시정구현’으로 정했다.

또, 시정의 기본철학이자 중심가치가 되는 4대 기본원리로는 활력, 혁신, 소통, 연대로 정했다.

끝으로, 시정 구현을 위한 5대 시정 목표로 △풍요로운 상생경제 △매력있는 문화관광 △일잘하는 혁신시정 △시민행복 선도복지 △활력있는 지역사회로 정하고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정섭 시장은 “앞으로 5대 시정목표 달성을 위한 100대 공약을 선정하고 많은 전문가, 시민배심원단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최종 공약세부실천계획을 확정 발표할 예정”이라며, “공주만의 새로운 바람으로 시민들과 함께 모두가 행복하게 잘 살수 있는 공주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공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