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05 (금)
 실시간뉴스
피로야~, 가라! 포도에이드 레시피
피로야~, 가라! 포도에이드 레시피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08.3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나몰이 선보인 포도에이드 레시피

 

라이프스타일 마켓 만나몰이 새학기, 새 분기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포도에이드 레시피를 선보였다.

포도는 우리 몸 속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고 병든 세포를 제거해서 불균형한 우리 몸의 균형을 되찾아 준다. 또한 포도는 해독작용이 우수해서 간이 좋지 않은 분들은 포도즙을 꾸준히 먹으면 효과적이다.

포도껍질과 씨에 포함되어 있는 라즈베라트롤 성분은 암 예방과 항암작용을 한다. 또한, 식물성 색소인 플라보노이드는 혈전 생성을 억제해 혈전으로 인한 동맥경화와 심장병을 예방한다.

포도알맹이와 껍질 속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인 타닌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를 방지해줄 뿐 아니라,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도 매우 크다.

포도에이드는 만들기가 간편할 뿐 아니라 피로회복 효과가 뛰어나 아이들 하교 후 간식, 퇴근 후 피곤해 하는 남편을 위해, 바쁜 하루를 보내는 엄마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청포도 250g, 적포도 250g의 절반 가량을 깨끗이 씻은 뒤, 냄비에 설탕과 함께 걸쭉한 농도가 될 때까지 중볼에서 20분 정도 졸여 시럽을 만든다. 

졸여진 시럽은 고운 체에 거르고 차게 식힌다. 유리컵에 시럽과 탄산수 500ml를 넣고 남겨둔 청포도와 적포도를 넣는다. 마지막으로 애플민트(3g)로 장식하면 완성이다.

청포도와 적포도를 졸일 때는 바닥에 눌러붙지 않도록 나무주걱으로 바닥을 저어가면서 졸이고, 탄산수 대신 입맛에 따라 사이다를 넣어도 좋다. 사이다를 넣을 때에는 설탕량을 줄인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및 레시피 자료 제공: 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iamfoodstylis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