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9월의 도서 소개
9월의 도서 소개
  • 송혜란 기자
  • 승인 2018.09.0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리>

불의한 인간들이 만들어낸 부정의 카르텔을 포착, 이에 맞서 나가는 약한 자들의 투쟁 이야기. 광주 장애인 학교의 성폭력과 비리를 고발한 소설 <도가니>의 배경이었던 무진으로 다시 돌아간 공지영 작가가 일부 종교 단체와 사회 활동가 등 그동안 우리가 믿어 의심치 않았던 사실의 이면에 도사리고 있는 악의 진실을 파헤쳤다. 비리와 부패, 욕망을 낱낱이 드러내는 것은 물론 부정한 행태가 지속되도록 방치하는 보다 뿌리 깊은 악의 거미줄까지 추적했다. <높고 푸른 사다리> 후 5년 만에 발표하는 그녀의 신작 장편소설 <해리>. 공 작가는 이중적인 인격의 ‘해리성 인격 장애’에 비유될 정도로 표리부동한 인간들의 행태를 한눈에 드러내기 위해 페이스북의 이미지를 소설에 적용하는 파격적인 시도도 감행했다. 짙은 안개는 도시에 쓰인 거대한 부정의 깊이를 상징하며, 페이스북은 현실과 가상의 공간을 가로지르는 인격의 이중성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소설적 장치가 되었다. 이로써 그녀는 선의를 위협하는 부정의 동업자들이 얼마나 우리들 가까이에서 안개처럼 스며들어 스크럼을 짜고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우리에게 진정 남은 희망이란 무엇인가? 스스로 끊임없이 질문하고 깨어있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공지영 지음 해냄출판사 펴냄
 

editor’s pick

<있는 그대로 나답게>

지금 이 순간, 있는 그대로 나답게 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도연 스님은 자신만의 철학을 갖추고 명상적으로 살아가는 삶을 지향한다. 세계적인 물리학자를 꿈꾸며 카이스트에 진학했다가 출가해 탁발과 참선, 마음 챙김 명상을 중심으로 수행해 온 그의 삶을 본보기 삼아보자.

도연 지음
특별한 서재 펴냄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

요즘 10대들의 장래희망 1순위는 크리에이터다. 크리에이터가 왜 꿈의 직업이 되었을까? 샌드박스 네트워크가 크리에이터란 무엇인지부터 답한다. 이어 진정한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무엇을 공부하고,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며, 이 직업의 미래는 어떨지 까지 담았다. 

샌드박스 네트워크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하버드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

애플의 CEO 팀쿡은 새벽 4시면 일어나서 메일을 보내고 헬스장으로 나가 아침 운동을 시작한다. 테슬라 모터스의 CEO이자 미국 혁신의 아이콘인 엘론 머스크를 비롯해 세계 최고의 부자 빌 게이츠의 가장 큰 경쟁력 또한 시간이다. 그들은 어떻게 24시간을 활용하는가?

쉬셴장 지음
하정희 옮김
리드리드출판 펴냄

<마음성장학교>

심리치유 에세이와 자기계발 워크북을 한권에 담았다. 상처 입은 내면아이 치유에서 꿈의 시각화까지 저자의 10여년 코칭 경험을 총망라했다. 마음성장학교 8주 프로그램을 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김은미 지음
한겨레출판 펴냄
 
<댄 애리얼리 부의 감각>

인간 심리를 깊이 있게 연구하는 행동경제학자 댄 애리얼리 교수와 코미디언이자 저술가인 제프 크라이슬러가 행동경제학으로 살펴본 돈에 대한 의사결정의 모든 것. 일상 속 돈과 관련된 선택 뒤에 숨겨진 복잡한 힘에 대해 알려준다.

댄 애리얼리 지음
이경식 옮김
청림출판 펴냄

[Queen 송혜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