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2:50 (화)
 실시간뉴스
태안군,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에 팔걷어!
태안군,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에 팔걷어!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09.0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사업’ 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태안군은 지난 3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 관련 실·과장, 용역사 등 관련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사업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미래형 명품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한 계획수립에 나선 것이다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사업’은 지난 2017년 충청남도 주관 사업공모에서 몽산포해수욕장이 사업 대상지로 최종 확정돼 총 20억원을 확보한 사업으로, 해수욕장의 사계절 이용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테마가 있는 우수 해수욕장을 조성하고 해양레저·관광 자원인 해수욕장을 사계절 해양휴양문화 공간으로 만드는 사업이다.

연구용역을 맡고 있는 ‘한국자연공원협회’는 이날 보고회에서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을 위해 △자연훼손을 최소화하는 자연 친화적 숲속 휴양공간 조성 △야영장, 수목원, 해변공원 구역으로 공간구성 △4계절 해양휴양 문화공간 조성 △다양한 휴양공간과 즐길거리 제공 등의 기본 뱡향을 제시했다.

군은 몽산포해수욕장을 ‘테마형 명품해수욕장’으로 육성하기 위해 13만 1230㎡ 면적의 군 소유 부지를 활용 2019년까지 캠핑장, 화장실, 주차장, 공원, 체육시설, 해수풀장, 조형물 등을 설치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특색있는 가족중심의 체험형 명품 해수욕장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자연친화적 국민휴양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기자] 사진 태안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