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8도, 오늘밤 중부지방 비 예보, 낮에 바람 불고 밤부터 비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8도, 오늘밤 중부지방 비 예보, 낮에 바람 불고 밤부터 비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9.0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9월 6일 목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오늘 아침 전국이 구름 낀 가운데, 밤부터 흐려지고 경기북부에서 비가 시작되어 강원영서로 비가 이어지겠다. 남해안에는 아침부터 오후 사이에, 제주도는 밤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은 남서풍이 유입되고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낮 최고기온 25 ~ 28도로 예상된다.

오늘 강한 바람이 불겠으니 해안과 강원산지는 강풍에 유의해야겠다.

제 21호 태풍 '제비(JEBI)'는 일본을 강타, 간사히공항 폐쇄 등 큰 피해를 입히고 사할린 인근에서 소멸되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오존]은 전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오늘 아침까지 중부지방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또한 오늘 밤부터 비가 오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빗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내일(7일) 금요일 날씨는 비구름이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면서 내일(7일)까지 비가 내리겠다. 중부지방은 아침에, 남부지방은 낮에 대부분 비가 그치겠다. 내일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 제주도 20~60mm(많은 곳 제주도산지 80mm 이상), 그 외 전국5~40mm.내일 낮 최고기온은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다소 낮아져 26 ~ 29 도로 예상된다.

모레(8일) 토요일 주말 날씨는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고, 제주도는 새벽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다만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차차 흐려져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주말 낮 최고기온 23 ~ 28도로 초가을 날씨처럼 선선하겠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 중부 먼 바다는 새벽까지 바람 매우 강하고 물결 높겠다. 오늘밤부터 서해상과 동해상은 천둥·번개를 동반한 바람 강하게 불고 물결 높겠다. 오늘 파고는 0.5~1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