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3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5도, 전국 비바람 속 기온 뚝↓ 예보, 비는 오후에 그쳐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5도, 전국 비바람 속 기온 뚝↓ 예보, 비는 오후에 그쳐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9.07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9월 7일 금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는 가운데, 비구름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중부지방은 오전에 비가 대부분 그치겠다. 남동부 지방은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다. 오늘 오후에 비가 그치면 기온이 뚝 떨어지겠다.

아침·저녁은 바람 불고 쌀쌀하겠고, 낮에는 햇볕이  강해 기온이 오르겠다. 낮과 밤 기온차가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에 유의해야겠다. 낮 최고기온은 25 ~ 28도로 예상된다.

전국 날씨는 비가 그치고 나면 대체로 맑겠다. 다만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천둥·번개 동반한 돌풍이 불면서 비가 요란하게 내리겠다.

오늘 비는 국지성 강한 비가 예상되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비가 오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우니, 빗길 교통안전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지난 5일 일본을 강타, 간사히공항 폐쇄 등 여행업계 비상사태를 낳은 태풍 '제비(JEBI)' 소멸 후 아직 진행 중인 태풍은 없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오존]은 전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내일(8일) 토요일 주말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은 가운데 동풍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차차 흐려져 밤에 비가 내릴 수 있겠다. 제주도는 새벽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낮 최고기온 24 ~ 28도 분포로 선선하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모레(9일) 일요일 날씨는 오후에 가끔 구름이 끼겠다.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낮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낮 최고기온 22 ~ 28도로 초가을 날씨를 보이겠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서해상과 동해상은 바람 강하고 물결 높겠다. 남해상은 천둥·번개 주의해야겠다. 내일까지 동해안 너울에도 주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파고는 0.5~2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