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55 (금)
 실시간뉴스
'A매치 데뷔전' 벤투호 손흥민‧기성용‧이재성 최정예로 선발 출격
'A매치 데뷔전' 벤투호 손흥민‧기성용‧이재성 최정예로 선발 출격
  • 김원근기자
  • 승인 2018.09.07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 대표팀 공격수 손흥민(토트넘)
축구 대표팀 공격수 손흥민(토트넘)

A매치 데뷔전을 앞둔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코스타리카전 선봉에 손흥민을 포함해 최정예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또한 대표팀의 기둥인 기성용과 주축 선수 이재성, 김영권 등을 모두 출격시키면서 데뷔전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7일 오후 8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을 치르는 한국 축구 대표팀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이번 평가전은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지난달 1일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와 경기를 치른 뒤 약 3개월 만에 국내에서 펼쳐지는 A매치다. 또한 지난달 부임한 벤투 감독의 데뷔전이기도 하다. 

벤투 감독은 자신이 즐겨 사용하는 4-3-3 전술을 들고 코스타리카를 상대한다. 

최전방 스리톱의 한 자리는 지난 6일 예고한대로 손흥민이 출전한다. 손흥민과 함께 독일 무대에서 활약 중인 지동원, 이재성이 상대 골문을 겨눈다. 이날 손흥민은 주장 완장을 차고 리더 역할도 맡는다. 

중원은 이제 주장 완장을 내려놓은 기성용과 함께 정우영, 남태희가 맡는다. 남태희는 공격형 미드필더 역할을, 기성용과 정우영은 수비형 미드필더로 1차 수비망 역할을 한다. 

수비는 왼쪽부터 윤석영, 김영권, 장현수와 이용이 자리한다. 골키퍼 장갑은 무릎 부상으로 대표팀에서 낙마한 조현우를 대신해 김승규가 낀다.

△코스타리카전 선발 명단

GK = 김승규(빗셀 고베)

DF = 홍철(수원),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장현수(FC도쿄), 이용(전북)

MF = 기성용(뉴캐슬), 정우영(알 사드), 남태희(알 두하일)

FW = 손흥민(토트넘),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 킬)  


[Queen 김원근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