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1:3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대부분 해상 풍랑특보, 태풍 ‘망쿳’ 괌 인근서 소형태풍 서남서진 중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대부분 해상 풍랑특보, 태풍 ‘망쿳’ 괌 인근서 소형태풍 서남서진 중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9.10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9월 10일 월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0일 06:30 발표), 강원영동은 비가 내리고 강원북부산지는 국지성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경북해안은 비가 약하게 오고 있다. 강수량은 강원북부산지 5~40mm로 예상된다.

오늘은 전국 맑은 하늘에 강원영동·경북동해안은 오전까지 비가 내리겠다. 아침기온은 평년보다 낮아 쌀쌀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22 ~ 28도로 일교차가 크겠다.

지난 주말 쿠웨이트에서 귀국한 60대 한국 남성이 메르스 환자로 확진된 가운데 또다른 1명이 쿠웨이트 현지병원에서 메르스 의심환자로 격리조치 중인 가운데, 정부 당국은 방역 등 메르스 확산 방지에 비상이 걸렸다.

일교차도 크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야겠다.

제 22호 태풍 망쿳(MANGKHUT)은 10일 03시 현재 괌 동북동쪽 480km 인근 해상에서 소형태풍으로 서남서진 중이다.

태풍 망쿳은 내일(11일) 매우 강한 중형 태풍으로 세력이 커지면서 필리핀 마닐라 동쪽을 향해 진출할 것으로 기상청은 태풍 진로를 예측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오존]은 전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오늘과 내일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내일(11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 많아지겠다. 낮 최고기온 21 ~ 27도로 초가을 날씨를 보이겠다.

모레(12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겠다. 낮 최고기온 22 ~ 28도로 예보 되었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동·남해 대부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다. 남해상과 제주도전해상에도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 피해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파고는 0.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