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6도, 기온 뚝↓ 아침저녁 쌀쌀, 태풍 ‘망쿳’ 괌 인근서 강한 중형태풍 서진 중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6도, 기온 뚝↓ 아침저녁 쌀쌀, 태풍 ‘망쿳’ 괌 인근서 강한 중형태풍 서진 중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9.11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9월 11일 화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1일 06:00 발표), 오늘 아침 대체로 맑은 가운데 기온이 쌀쌀하다.

오늘은 전국 낮부터 구름 많아지겠다. 제주도는 흐리고 밤 한때 비가 내리겠다. 내일까지 남해안과 제주도 예상 강수량은 5~20mm.

오늘 낮에는 기온이 오르겠다. 저녁에 다시 기온이 떨어지면서 일교차 큰 환절기 날씨를 보이겠으니 감기 조심해야겠다. 낮 최고기온은 22 ~ 27도로 선선한 초가을 날씨가 예상된다.

오늘은 바람이 제법 불겠다. 특히 동해안, 남해안, 제주도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제 22호 태풍 망쿳(MANGKHUT)은 11일 03시 현재 괌 서북서쪽 210km 인근 해상에서 강한 중형태풍으로 서진 중이다. 태풍 망쿳은 내일(12일) 매우 강한 중형 태풍으로 세력이 커지면서 필리핀 마닐라 동쪽을 향해 진출할 것으로 기상청은 태풍 진로를 예측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오존]은 전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오늘 아침까지 강원내륙은 안개 끼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내일(12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고 선선하겠다. 남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내리겠다. 강원영동과 경상내륙은 빗방울이 가끔 떨어지겠다. 내일까지 아침기온은 평년보다 낮아 쌀쌀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22 ~ 29도로 예상된다.

모레(13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 구름 많은 가운데 북서쪽 찬 공기 유입으로 쌀쌀하겠다. 제주도는 흐리고 오후부터 비가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 23 ~ 28도로 완연한 초가을 날씨로 큰 일교차에 유의해야겠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 전 해상, 남해상, 제주도 전 해상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당분간 바람 매우 강하고 물결 높겠다. 동해안, 남해안, 제주도해안은 너울에도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내일은 대부분 해상의 풍랑특보가 해제될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 했다. 오늘 파고는 0.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