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4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제주도는 호우 예보, 태풍 맛쿵 필리핀 강타 하노이 쪽 서진 중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제주도는 호우 예보, 태풍 맛쿵 필리핀 강타 하노이 쪽 서진 중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9.1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9월 17일 월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7일 06:43 기상청 발표), 제주도에 시간당 30mm 집중호우가 쏟아지는 가운데, 중부와 경북은 아침까지 약하게 가을비가 내리겠다.

오늘 기온은 평년보다 살짝 올라 낮 최고기온 24 ~ 28도를 보이겠다.

특히 제주도는 비가 많이 내려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다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집중호우로 내릴 가능성이 있겠으니, 저지대나 도로의 침수 등 비 피해가 없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필리핀과 중화권을 강타, 100여명 사망자와 산사태를 야기시킨 제 22호 태풍 망쿳(MANGKHUT)은 17일 03시 현재 중국 잔장 북북서쪽 140km 인근 해상에서 중급 강도의 소형태풍으로 서진 중이다.

태풍 망쿳은 18일 베트남 하노이 인근 육상으로 진행하면서 열대저압부로 변질될 것으로 기상청은 태풍 진로를 예측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다만, 강원영서에서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오존]은 전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은 안개로 인해 월요일 출근길 운전 신경 써야겠다.

내일(18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아침까지 비, 경상해안은 오후 한때 약한 비가 예상된다. 제주도는 내일까지 천둥·번개와 함께 돌풍이 불겠으니 시설물 등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낮 최고기온은 24 ~ 29도로 기상청은 예보 했다.
 
모레(19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 구름 많다가 차차 흐려지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낮 최고기온은 23 ~ 27도로 다소 낮아지겠으니 환절기 일교차에 유의해야겠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내일까지 제주도 전 해상과 남해 동부 먼 바다는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도 치겠으니 항해 및 조업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파고는 0.5~1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