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영천시, 오지마을 순환버스 운행
영천시, 오지마을 순환버스 운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09.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버스 운행 및 행복택시 도입 추진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시내버스 미운행 오지마을에 대하여 이달 19일부터 마을버스를 운행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운행되는 지역은 금호읍 성천리, 대미리, 석섬리, 봉죽리 및 서부동 서산마을 등 그동안 시내인접 지역에 위치하면서도 버스가 운행되지 않아 지역민들의 이용 불편이 많았던 곳이다.

이번 신설노선은 영천터미널을 출발 서산동에서 시내구간을 운행하고 금호읍 성천리, 석섬리, 대미리, 봉죽리, 신월리를 거쳐 시내 까지 운행한다. (일 3회중 2회는 금호터미널까지 운행)

시내버스 운행은 오지마을의 오랜 염원으로, 도로여건이 좋지 않은 지역에 소형버스를 도입․운행함으로서 지역의 고령자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도모하고 대중교통 소외지역 해소를 위해 추진되었다.

해당노선에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승강장 위치를 결정했으며 운행시간 및 노선을 주민 다수가 희망하는 시간대로 편성해 이용자의 입장에서 업무를 추진했다.

향후 벽지노선의 이용객 상황을 파악해 마을버스를 운행함으로써 버스업체 재정개선 및 이용객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도록 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노선신설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사전에 현장을 확인하고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해 시민의 입장에서 업무를 추진할 것”을 강조했으며, “대중교통 미 운행지역 주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행복택시 운행준비를 조속히 마무리해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