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부산 최초 공공형 키즈카페 구포시장 꼬마다락방 개소
부산 최초 공공형 키즈카페 구포시장 꼬마다락방 개소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09.1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9일 오후 2시 구포신협 본점 3층에서 영유아와 부모, 구포시장 상인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최초의 공공형 키즈카페‘꼬마다락방’개소식을 개최한다.

시는 지역선도시장 육성사업계획과 연계, 지난 4월 구포시장 상인회 등과 협약을 맺고, 구포시장 지역선도시장 육성사업단에서 구포시장내 공공형 키즈카페 조성 공사를 하였다.

8월 8일부터 한 달간 시범사업 기간을 거쳐 본격 개소하며, 개소식은 개회선언, 내빈소개, 경과 보고, 세레머니, 어린이 인형극 관람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조성된 키즈카페 ‘꼬마다락방’은 다양한 놀이체험실(영유아통합놀이존, 트램플린존, 모션인식플레이존, 역할놀이존, 편백놀이존, 블록놀이존, 그물나무존, 도서존, 벌집놀이터)외에도 맘카페, 수유실 등 육아맘들을 위한 공간도 함께 마련되었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부모와 영유아 자녀가 함께 하는 체험프로그램(텀블키즈)도 운영한다. 육아전문기관인 부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을 맡았으며, 영유아자녀를 동반한 보호자들은 누구나 무료로 체험실 이용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토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이고, 3타임으로 나누어 운영하는데 시범사업동안 하루평균 70여명이 이용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부산시 관계자는 “저출산 위기에 대응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출산‧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부산 최초의 공공형 키즈카페가 마련되었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면서, “아이를 낳아 기르는 가정의 삶의 질이 개선되고 양육가정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도록 생애단계별 지원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