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6:45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4도, 남쪽지방 오후 촉촉한 가을비 예보, 영남지방 미세먼지와 오존 유의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4도, 남쪽지방 오후 촉촉한 가을비 예보, 영남지방 미세먼지와 오존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9.19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9월 19일 수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9일 06:47 기상청 예보),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전국 차차 흐려지면서 남해안과 제주도는 오후에 약하게 가을비가 내리겠다. 남쪽지방은 이슬비처럼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오늘 비는 기온을 떨어뜨리면서 본격적인 가을을 알리는 듯하다. 낮 최고기온 23 ~ 26도로 기상청은 예보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부산·울산·경남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으로 예보 되었다. 그 외는 미세먼지 농도 ‘보통’으로 기상청은 예보 했다. [오존]은 전남·대구·경북·경남은 '나쁨', 그 외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오늘 아침 강원도와 경상도는 짙은 안개로 인해 출근길 안전운전에 신경 써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20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30~80mm, 남부·중부 지방 북한 5~20mm,남해안 10~50mm.

내일(20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예보 되었다. 남부지방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중부지방은 밤에 소강상태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과 모레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낮 최고기온은 21 ~ 25도 분포로 비로 인해 쌀쌀하겠다.

모레(21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예상된다. 모레 비는 오후부터 그칠 것으로 보인다. 낮 최고기온은 20 ~ 26도로 선선하겠다.

모레까지 비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 짧아 교통안전에 더욱 유의해야겠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제주도 해안과 남해안 너울로 인해 물결이 높아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과 모레 해상은 먼 바다를 중심으로 강하게 바람이 불고 물결이 높겠다. 오늘 파고는 0.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