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30 (금)
 실시간뉴스
추석 연휴를 이용한 눈매교정 수술 진행 시 주의점은?
추석 연휴를 이용한 눈매교정 수술 진행 시 주의점은?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9.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명절기간 동안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외모 개선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외모 개선을 위한 성형수술로도 이어지고 있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있는 현재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많다. 

우리 얼굴에서 눈은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 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부위다. 그런 만큼 눈 성형 진행 비율이 높은데, 그 중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눈매교정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연령대에서 진행하고 있는 수술이다.

눈매교정은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졸려 보이거나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가진 경우를 개선시켜 주는 수술을 말한다. 이를 의학용어로 안검하수라고 말하는데, 외관상 또렷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이마 근육을 사용하여 눈을 뜨기 때문에 이마에 주름을 유발 시키거나 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 더불어 눈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교정해 주는 것이 좋다.

눈매교정 수술 또한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한 수술법이 적용 되는 것은 아니다. 개인마다 안검하수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밀진단을 통해 알맞은 수술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절개 없이 미세한 구멍을 통해 진행되는 수술을 비절개눈매교정이라 하며, 미세 절개를 통해 교정이 이루어 지는 것을 절개눈매교정이라 하는데 개인의 눈 모양을 고려하여 적절하게 근육을 당겨 주는 것이 핵심 포인트이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는 비절개눈매교정은 안검하수의 정도가 약한 경우 효과적이며, 부기가 적어 빠른 회복기간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러한 눈매교정을 통해 또렷한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으며, 확실히 커진 눈매를 기대할 수 있다. 눈매교정 수술 병원을 결정할 땐 광고만 보고 병원을 결정하기 보다는 병원 내의 시스템과 의료진에 대해서 꼼꼼하게 알아본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나 성형외과 차정호 대표 원장은 “추석 연휴를 이용해 수술을 진행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은 만큼 개인별 맞춤으로 상담과 수술을 진행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 보아야 한다”며 “응급 상황을 대비한 안전 시스템 구축이 이루어져 있는지 의료진의 수술 경험과 숙련도 여부를 면밀히 따져 본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