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줄기세포가슴성형, 안정성·효과 우수…생착률에 주목해야
줄기세포가슴성형, 안정성·효과 우수…생착률에 주목해야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9.1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슴은 여성성이 가장 잘 드러나는 신체 부위임과 동시에 옷을 입을 때 라인을 살려주기도 하는 등 여성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최근에는 탄탄하고 건강미 있는 몸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가슴성형을 알아보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 중에서도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기존 방식의 단점을 보완하며 안정성 또한 높아 찾는 사람이 많다.

보편적인 가슴성형 방식은 보형물 삽입과 자가지방 이식으로 나뉜다. 둘 다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구형 구축, 보형물 파열 등 안정성에 대한 우려로 인해 자가지방 이식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자가지방 이식은 안전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대신 효과가 미흡해 금세 볼륨이 빠져버린다는 후기가 많다. 이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식이 바로 줄기세포 가슴성형이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허벅지, 복부 등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한 후 첨단 줄기세포 추출 장비를 활용해 불순물, 지방, 줄기세포를 분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후 불순물을 제외하고 지방과 줄기세포를 혼합해 가슴에 이식하면 만족스러운 볼륨감을 얻을 수 있다. 

이는 기존 자가지방 이식과 달리 성체 줄기세포 중 세포 재생, 분열, 분화 능력이 탁월한 중간엽 줄기세포를 이식하기 때문에 생착률을 80% 이상 높일 수 있다. 또한 끊임없는 세포 활동으로 지방이 뭉치거나 괴사할 위험이 낮아 효과가 우수한 편이다. 더불어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함으로써 허벅지, 복부가 얇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 시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싶다면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지 사전에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식약처가 인증한 장비인지, 감염 걱정은 없는지 꼼꼼하게 파악해야 결과의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줄기세포 추출량이 풍부한지도 알아봐야 하는데, 이는 한 번의 지방 채취만으로도 대량 추출이 가능해야 여러 번 방문하는 불편함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형물을 삽입한 듯한 예쁜 물방울 모양과 가슴골 구현, 걷거나 뛸 때의 자연스러움 등으로 줄기세포 가슴성형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지만 재수술 걱정 없는 합리적인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반드시 해당 병원이 성형외과 전문의로 구성되어 있는지 상담부터 수술까지 직접 전문의가 진행하는 안전한 장소인지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다.

지방흡입 후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부작용은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현상이다. 이를 막기 위해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기술력이 뛰어난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이식 시에도 마찬가지로 고르게 주입해야 지방 뭉침 현상이 없기 때문에 가슴성형에 관련해 믿을 수 있는 병원인지 잘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대표원장은 “자가지방 이식의 단점을 보완한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한층 자연스럽고 볼륨감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며 “지방흡입과 이식 시에는 섬세한 기술력을 통해 유선 조직을 피해야 피부 괴사, 감염, 석회화, 이물감 등의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의료진의 실력을 철저하게 검증하고 수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