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00 (금)
 실시간뉴스
코필러, 의료진 실력 꼼꼼히 살피고 유의사항 체크 중요
코필러, 의료진 실력 꼼꼼히 살피고 유의사항 체크 중요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9.2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양인에 비해 확실히 동양인들의 콧대는 낮다. 얼굴의 기준이 되는 콧대는 아름다움을 좌우하기도 한다. 콧대가 낮다면 임팩트있는 인상을 심어주기 어렵다. 확실히 콧대가 있는 얼굴형이 더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키며 강한 인상을 심어준다.

그래서 요새는 코수술이나 코필러 등 다양한 수술과 시술방법을 통해 이러한 외모콤플렉스를 개선한다. 하지만 코수술의 경우 절개방식으로 위험요소가 크며 경제적 부담까지 크기 때문에 코필러와 같은 쁘띠 시술에 관심이 높은 편이다.

코필러는 비절개라는 점에서 수술이나 부담을 떨쳐낼 수 있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훨씬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비용을 중심으로 자신에게 어울릴 시술을 찾아보는 것은 옳지 않다. 얼마나 경험이 풍부하고 노하우가 탄탄한 의료진을 통해 시술 받느냐에 따라 후기 만족도와 효과가 달라진다.

강남12의원 김응구 원장은 “만족도 높은 시술결과를 얻기 위해선 반드시 코필러시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곳에서 안전하게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수술적 방법으로 코의 단점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여러모로 시술 준비에 철저해야 한다. 우선 쁘띠 시술 중점 의료진이 시술을 담당해야하고 상담 과정에서 환자가 가진 코에 대한 고민을 정확히 파악하고, 실제 코 모양을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전체 얼굴형까지 고려한 1:1 맞춤 시술 디자인이 실시한다. 이를 통해 간편한 시술로도 자연스러우면서도 충분한 효과를 거둘 코필러 시술 준비가 끝난다.”고 설명했다.

코필러 시술은 어떤 필러 제품을 사용하는지도 중요하다. 안전성이나 효과 측면에서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필러를 사용한다면 효과, 안전성, 유지기간 모두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강남12의원 측에 따르면 엘란쎄, 레스틸렌, 아쿠아필링필러, 벨로테로, 클라비엘, 뉴라미스, 티슈필 등의 다양한 필러를 통해 환자와의 상담 결과에 따라 개인에 맞는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이처럼 개인 맞춤 시술이 정확히 이뤄지면 낮은 코, 작은 코, 매부리코, 휜코 성형 효과를 충분히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코끝이 뭉뚝한 경우 필요한 코끝성형 또한 이를 통해 교정 가능하다는 것이다.

한편, 자연스러운 효과, 전체 얼굴과의 조화, 안전성, 효과 유지기간 등을 모두 만족할 수 있기 위해서는 시술 전 선택하려는 의료진의 실력이나 후기 등을 잘 살피는 것이 좋다. 또한 필러시술은 개인에 따라 붓기나 멍 염증 등의 부작용 우려가 있다. 사전에 철저히 유의사항을 점검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계획을 잡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