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철원 '제6회 2018 고마워 시장놀이터' 성료
철원 '제6회 2018 고마워 시장놀이터' 성료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09.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철원군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재미있는 '제6회 2018 고마워 시장놀이터'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9월 15일 고석정 잔디공원에서 마련된 『제6회 2018 고마워 시장놀이터』에서는 80여팀이 참여하여 중고물품 및 창작물품 등을 판매하였고 테이블, 소품 등 스스로 모든 준비를 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참가했다.

또한 지역복지기관 및 단체(철원군청 주택부서, 철원지역자활센터), 화강문화예술연합회(회장:이미경), 드림차이나협동조합, 관·내 외 공연 동호회, 지역주민 등 40여팀의 재미있는 체험, 맛있는 먹거리, 신나는 라이브공연 등으로 즐거운 소풍을 더욱 풍성하게 하였다.

판매 및 참여자 이외의 900여명의 주민, 관광객 등 많은 사람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또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철원군보건소(소장:심인구), 철원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진익태), 제6보병사단(심(心)봉사단)은 의료, 주차, 놀이기구 등 안전사고에 대비한 봉사를 통해 큰 문제없이 행사를 진행하여 더욱 즐거운 화합의 장이 될 수 있었다.

참가자는 수익의 10% 이상을 자발적으로 기부해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으며, 판매가 가능한 물품기부로 이루어진 이벤트는 큰 호응을 얻었다. 수익금은 철원군두루웰천사 기금으로 사용된다.

이 밖에도 저예산 사업을 풍성한 철원군 주민 화합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우리광고(대표:김남원), JS기획(대표:박준식), 태봉렌탈(대표:이재영), 철원군축제위원회(위원장:정일산), 화강문화예술팀(리더:이미경), 공무원 자원봉사팀, 고마워프리마켓팀 등 홍보, 행사진행 등 재능기부로 행사한 것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철원을 찾아주시는 관광객들이 잠시나마 즐길 수 있는 장이 되어서 철원의 긍정적이며 역동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