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35 (화)
 실시간뉴스
안검하수수술, 원인 파악 위해선 전문의를 통한 상담이 중요
안검하수수술, 원인 파악 위해선 전문의를 통한 상담이 중요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9.2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이미지 개선, 콤플렉스 극복 등을 위해 그동안 미뤄왔던 성형외과 방문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성형외과에 방문 상담하는 사람들 중에는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비용 부담이 적은 안검하수수술과 같은 눈 성형을 문의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눈 성형은 연령대가 낮은 학생들 뿐만 아니라 중, 장년층 사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수술로 수술에 필요한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연휴 시즌에 많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눈 성형의 경우 개인의 안검하수 여부를 확인하고 눈꺼풀의 상태와 안구 도출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하며 이러한 부분은 전문가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고 전문적인 의료진이 있는 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안검하수수술이 필요한 대표적인 원인은 눈꺼풀을 움직여주는 근육의 힘이 약해지면서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거나 늘어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며 이로 인해 시야에 방해를 받고 수술을 받지 않게 되면 지속적인 이마 근육 사용으로 인해 이마에 주름이 생겨나는 등의 영향을 받게 된다.

에이트성형외과 함기원 원장은 “지금과 같이 연휴 시즌에는 안검하수수술과 같은 눈성형 상담을 하려는 환자가 늘어나는 만큼 자신의 눈매 라인에 맞는 수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눈성형을 고민 중이라면 1:1 맞춤 상담이 가능하고 섬세하고 기술력이 뛰어난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고 조언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