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용품 디자인 공모전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용품 디자인 공모전 개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18.09.20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10월 26일까지 국내 스포츠용품 디자인을 발굴하는 'S-IDEA 2018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내 스포츠용품의 우수 아이템 발굴을 통한 스포츠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2회째를 맞는다.  제품 생산자 모집부터 상품화 지원까지 전 과정이 대국민 공모를 통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지원분야는 5개 분야(모바일 앱, VR 스마트 장갑, 플라이휠 운동기구, 기능성 골프화, 응원용 글러브)로 나뉜다.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사업성, 창의성, 심미성, 현실성 분야의 심사를 거치며, 대상 수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과 부상으로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표창과 부상으로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총 시상규모는 1500만원이다. 선정작은 아이디어 고도화 과정을 거쳐 참여 스포츠용품기업을 통해 제품으로 출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은 10월 2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sidea.or.kr)에 디자인을 출품하면 된다.  접수 문의는 S-IDEA2018 운영사무국(02-556-6026)으로 하면 된다.[Queen 류정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