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5 (금)
 실시간뉴스
부산시, 정신건강의 날 맞아 정신건강박람회 개최
부산시, 정신건강의 날 맞아 정신건강박람회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09.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8일부터 29일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는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제2회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및 정신건강박람회’를 9월 28일부터 29일 양일 간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대한신경정신의학회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대한신경정신의학회 부산지부학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40여 개의 정신건강증진기관 및 단체, 정신건강의학과 의사가 참여한다.

정신건강박람회는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증진 방법과, 자살예방, 중독예방 등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은 겪을 수 있는 정신질환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전시, 체험, 문화공연, 강연,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한다.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일반시민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이번 행사는 기념식과 함께, 개회 축하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진행된다.

정신건강박람회는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정보관과 생애주기별, 테마별 정신질환 예방법을 배울 수 있는 6개의 체험관, ▲정신건강의학과 의사가 직접 현장에서 무료로 상담하는 상담관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의 공개강좌가 진행되는 교육관 ▲5차례의 문화공연이 진행되는 내 마음의 힐링타임 문화관으로 구성된다.

이밖에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여 29일 오전 10시에는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정신장애인 인식개선 걷기대회와 캠페인이 진행된다.

정신건강박람회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 되며,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 5시이다.

강연 및 상담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현장에서도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