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5 (목)
 실시간뉴스
'봉타나' LG트윈스 봉준근 은퇴, 류중일 감독 "이제 부터 시작"
'봉타나' LG트윈스 봉준근 은퇴, 류중일 감독 "이제 부터 시작"
  • 김원근 기자
  • 승인 2018.09.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트윈스 투수 봉중근이 28일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은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봉중근은 이날 열리는 KIA전에 앞서 마지막 투구를 하고 경기 후 은퇴식을 갖는다.
LG 트윈스 투수 봉중근이 28일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은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봉중근은 이날 열리는 KIA전에 앞서 마지막 투구를 하고 경기 후 은퇴식을 갖는다.

대표팀과 LG 트윈스에서 오랜 기간 활약해온 '봉타나' 봉준근(38)이 은퇴 선언을 하면서, 류중일 LG 트윈스 감독과 김기태 KIA 타이거즈 감독 모두 그의 은퇴에 박수를 보내며 격려의 말을 남겼다.

류중일 감독은 28일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KIA와의 경기를 앞두고 "아쉽다. 좋은 선수였다"고 심정을 전했다. 

이날 경기에 앞서 잠실구장에서는 봉중근의 은퇴 기자회견이 열렸다. 경기 직전에는 봉중근이 시구에 나서며 경기 후에도 은퇴식 행사가 예정돼 있다. 

봉중근은 신일고 재학 시절인 1997년 미국으로 떠났다가 2007년 LG에 입단하면서 한국 무대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12년 동안 LG 유니폼을 입고 활약했다. 하지만 지난해 좌측 어깨 수술을 받았고 끝내 돌아오지 못하고 야구장을 떠난다. 

류중일 감독은 "공이 빠르고 제구, 1루 견제 능력도 좋았다. 좋은 투수였다"고 회상했다. 

봉중근은 LG에서만 통산 321경기에 출전해 55승46패 109세이브 평균자책점 3.41을 기록했다. 선발, 마무리투수로 활약하며 LG의 버팀목이 되어줬다. 

대표팀에서도 뛰어났다. 봉중근은 2006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4강, 2008년 베이징올림픽 금메달, 2009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 준우승,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 등 화려한 전적을 남겼다. 

봉중근이 LG에서 은퇴까지 하지만 류 감독과의 인연은 길지 않았다. 과거 대표팀에서의 인연이 있지만 소속팀에서는 아니었다. 

2018년 LG에 부임한 류 감독은 봉중근을 기용하지 못했다. 삼성 재임 시절 상대 팀으로만 만났다. 이에 류중일 감독도 "큰 힘이 될 줄 알았다. 아쉽다"고 안타까워했다. 

오히려 이날 적장으로 만나는 김기태 감독과의 인연이 적지 않다. 김 감독은 지난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 동안 LG의 사령탑을 맡았다. 특히 2013시즌 김 감독과 봉중근은 감독, 마무리투수로 LG를 11년 만에 가을야구로 이끌었다. 봉중근도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으로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한 2013시즌 두산 베어스와의 최종전을 꼽았다. 

이날 은퇴식에 앞서 연락을 받았다는 김기태 감독은 "좋은 추억을 많이 갖고 있다"며 "부상으로 은퇴하게 돼 마음이 아프지만 그동안 좋은 활약을 펼쳤다. 이제 야구 인생의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이 남았다"며 제2의 인생을 응원했다. 

선수 유니폼은 벗지만 봉중근은 이번 시즌을 마칠 때까지는 LG 1군 선수단과 동행할 예정이다. 전력분석팀과 함께 한다. 

류중일 감독은 "재활을 열심히 했지만 안 됐다. 고생 많이 했다"라며 "향후 어떻게 될 지는 모르나 잘 됐으면 한다. 끝이 아니라 이제 시작"이라고 격려했다.


[Queen 김원근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