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실시간뉴스
백두현 고성군수, 공약사업 확정 발표
백두현 고성군수, 공약사업 확정 발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0.0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 함께 완성할 69개 사업, 군민의 날에 약속

 

고성군은 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새로운 도약으로 희망찬 고성 실현을 위한 핵심정책인 공약사업에 대하여 7개 분야 69개 세부사업을 추진할 것을 발표하였다.

확정된 공약은 7개 분야로 ▲신성장 동력산업 확보(LNG벙커링 클러스터 구축 등 4개 사업) ▲좋은 일자리로 지역경제 활성화(군수 직속 일자리창출위원회 설치·운영 등 6개 사업) ▲경쟁력 있는 농·수산업 육성(농업인월급제 시행 등 7개 사업) ▲문화·관광·스포츠마케팅 중심지화(소가야문화복합센터 건립 등 10개 사업) ▲행복한 육아, 교육복지 실현(공동육아나눔터 개설 등 12개 사업) ▲군민이 존중받는 복지구현(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자 예우 강화 등 14개 사업)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주민참여 토론회 개최 등 16개 사업) 등이다.

그 중 주요시책 사업으로 침체된 조선해양기자재 기업의 돌파구가 될 조선해양산업과 항공산업 두 축으로 하는 장기 발전가능한 산업구조를 구축하는 것으로 ▲LNG벙커링 클러스터 구축사업 ▲선박수리·개조산업 클러스터 구축 ▲무인항공기 종합타운 구축 ▲이당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 할 것이다. 이 외에도 ▲자란만 해양치유센터 건립 ▲소가야문화복합센터 건립 ▲갈모봉 자연휴양림 조성 사업 등이 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공약은 군민과 반드시 지켜야 할 약속이며, 앞으로 4년간 희망찬 고성을 이끌어 나갈 새로운 도약을 뒷받침할 핵심정책이자 길잡이라 할 수 있다.”며 무거운 책임감으로 군민과의 약속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군민들의 참여와 소통으로 새로운 군정을 이끌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10월 1일 군민의 날에 힘찬 도약을 위한 공약사업을 발표하게 됨을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지켜나갈 공약사업에 대하여 군민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군민과 함께 완성해 나갈 것”이라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당부하였다. 

아울러 백군수는 제반 여건상 선거시 공약으로 내 걸었던 사업 중 일부는 공약사업에서 제외되긴 하였지만 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일반업무와 연계하여 추진하며, 제도적 제약이나 사업의 효율성과 적합성 등에서 부득이 제외되는 사업에 대하여 향후 법령의 보완이나 여건이 개선되어 사업추진의 가능성이 보이면 언제든지 적극 추진 할 것을 약속하였다.

그간 고성군은 민선 7기 출범 이후 3개월간 선거공약 103건, 주민소통간담회 198건, 군민의 소리 26건 등을 군의 제반여건과 법적·제도적 실현가능성, 효율성과 적합성 등을 면밀히 검토·분석하여 7개 분야 69개 사업에 대하여 공약을 확정하였으며, 확정된 공약은 공약집 발간과 군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또한 공약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하여 4개년 계획에 대한 연차별 목표와 이행계획을 수립하여 정기적인 이행상황 점검과 부진사업에 대한 특별관리 등 전 행정력을 집중하여 내실있게 실천해 나갈 것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고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