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05 (토)
 실시간뉴스
"평생학습, 나만의 소박한 행복을 찾다!"
"평생학습, 나만의 소박한 행복을 찾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0.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2018 제5회 양평군 평생학습축제 ‘소확행(小確幸)’ 개최

양평군은 오는 6일 물 맑은 양평 체육관과 야외무대에서 2018 제5회 양평군 평생학습축제‘소확행(小確幸)'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평생학습, 나만의 소박한 행복을 찾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확실한 행복축제가 되길,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는 사람들의 잔치가 되길 염원하는 의미로 진행되는 축제이다.

군민이 만들고, 군민이 참여하는 양평군 평생학습 축제를 조성하며 관내의 학교들· 평생학습 기관·단체들·동아리 등이 참여하여 평생학습으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될 이번 행사는 ‘배움정원’, ‘일터정원’, ‘두레정원’, ‘행복정원’의 네 개의 학습정원 주제관과 전시행사, 다양한 공연, 이벤트와 체험 등이 어우러진 행사가 준비된다.

양평군의 평생학습 기관·단체가 참여해 테마별로 배움정원에는 평생학습인들의 작품을 전시하며, 두레정원과 일터정원에는 평생학습 관련 기관·단체들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또한 행복정원과 이벤트 정원에서는 성인학습 동아리들의 무대 공연과 시화전 전시, 나의 소확행을 말하다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주민들이 이루어낸 평생학습 성과를 함께 나누며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가족단위의 학습축제 한마당으로 기획돼 세대 간의 통합과 지역 주민들의 학습 결과를 공유· 공감 및 학습동기를 유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