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55 (금)
 실시간뉴스
‘한방바이오, 인류건강에 행복의 가치를 더하다’
‘한방바이오, 인류건강에 행복의 가치를 더하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0.02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제천한방바이오 박람회 개최

2018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오는 5일부터 10일까지 6일 동안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과 옛 동명초 등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국제행사로 개최된『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산업적 성과를 산업성장의 동력으로 지속 연계하는 연결고리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전통 한의학에 바탕을 두고 있는 한방산업의 가치가 현대 바이오기술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하여 일상(日常)생활에서 어떻게 다양하게 실현되고 있는지를 오감(五感)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주 행사장인 한방엑스포공원 외에 도심(都心)속에서도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박람회의 건강한 활력을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옛 동명초등학교 등 시내 일원에까지 그 공간을 확장하였다.

박람회의 중심권 활성화 프로젝트로 ‘도시락(樂) Festa’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도심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고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는 의미 있는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시락(樂) Festa’에서는 행사기간인 6일 동안 치맥디제잉파티, 청소년 장기자랑, 마당극 및 영화 상영, 남사당 줄타기 공연, 할로윈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시민들과 관람객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주요 전시시설 및 프로그램으로 한방바이오산업의 모든 것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프로그램은 한방바이오산업관과 한방힐링체험관에 마련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중에는 교역(수출)상담기회를 제공하여 지역기업의 판로확보와 매출증대 등 기업과 기업, 기업과 바이어간 교류의 장도 함께 마련하고 아울러 시민과 관람객들로 하여금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마켓관으로도 운영된다.

역사체험공간으로 재현한 장터인『제천약령시』에서는 정부지정 약초 웰빙특구이며 약초생산․유통의 중심지로서의 옛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제천의 대표적인 11대 우수약초를 비롯한 다양한 약초들을 색다른 멋과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자연치유도시라는 도시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제천의 청정자연에서 건강하게 재배․생산되고 있는 다양한 농․특산물도 직거래장터인『하늘뜨레존』에서 선보이게 된다.

산업박람회장으로서 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 체험의 장으로도 꾸며지는 행사장에는 관람객이 함께 참여하여 폭넓게 공감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과 접목한 다채로운 이색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방힐링체험관과 한방테마체험존 에서는 세명대학교 한방병원의 한방무료진료와 대원대학교 4개 학과가 참여하는 건강관리체험, 공자학원 열민구체험 등 한방을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하여 제천 한방의 우수성을 체험해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유․아동 및 젊은 층을 겨냥한 체험․교육․이색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한 것이 큰 특징이다.

먼저, 어린이와 청소년층을 겨냥한 ‘한․양방 의사직업체험’은 6개의 진료과목에 실제 의료장비의 투입과 의료진의 참여로 현장감 있는 의사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사이언스 매직쇼’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교과서 속 다양한 과학이론을 재미있는 실험과 퍼포먼스로 풀어낸 쇼 형식의 과학콘서트로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음양오행 색깔정원에서는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꽃 정원, 분위기가 있는 조명, 그리고 아름다운 음악의 선율이 함께 어우러진 ‘감성프리마켓’을 운영하고 버스킹 공연과 가든파티로 가을밤을 수놓으며 20~40대 젊은 층의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체험프로그램 참가비 등을 제외한 이번 박람회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박람회장 및 옛 시내 일원에서 행사가 펼쳐지는 관계로 6일부터 10일까지 40분마다 왕암동 엑스포 공원 및 옛 동명초 사이의 직통 왕복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행사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