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25 (토)
 실시간뉴스
운동과 병행하면 효과 좋은 다이어트시술 HPL, 미쿨, 시네스톤 선택방법은?
운동과 병행하면 효과 좋은 다이어트시술 HPL, 미쿨, 시네스톤 선택방법은?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8.10.05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은 날씨에 관계없이 길거리에서도 흔하게 노출의상을 입은 사람들을 볼 수 있다. 그만큼 자신 있게 몸매를 들어내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으며, 보기 좋은 몸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건강한 몸매를 위해서는 다이어트를 자연스레 고민하게 되고 이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은 어느 특정세대에 국한되지 않고 모두의 고민거리로 자리 잡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단적인 예로 다이어트를 검색하면 각종 매스컴과 커뮤니티 등에서 손쉽게 관련 광고들과 다이어트 관련 시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통해서 본인이 원하는 건강한 몸매로 만들 수가 있지만 헬스나 식이조절을 실패할 경우 다이어트를 결국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얼굴살의 경우 약간의 식이조절만으로도 빠질 수가 있지만 복부의 나잇살과 팔뚝살, 허벅지살 등은 원하는 만큼 감량이 어려워 최근 다이어트 관련 시술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천호 뮤즈클리닉 봉수정 원장은 "보편적인 다이어트 시술에는 HPL과 미쿨이 있는데, HPL은 용도가 낮은 저장성 용액을 직접 주입하여 삼투압의 원리로 지방을 분해시키고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몸 밖으로 지방을 배출시키는 주사요법 시술 중 하나이다. 이 시술은 지방흡입 시술과는 달리 비절개로 이루어지고 마취도 특별하게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나 두려움이 있는 사람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시술이다"라고 말했다.

HPL은 다이어트로 단기가 효과를 내기 어려운 부위인 옆구리, 러브핸들, 허벅지, 팔뚝, 종아리 등과 같은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고 시술시간이 짧으며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른 시술이라 20대에서 40대,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주목 받고 있다.

그 외 주목 받고 있는 시술에는 냉동지방분해술인 미쿨이 있는데, 미쿨은 시술 받고 싶은 부위에 젤패드와 냉각기를 부착하여 영하 8~10도를 유지하면서 냉동지방분해술로 지방을 서서히 없애는 시술이다.

운동이나 식이요법의 경우 제대로 된 방식을 취하지 않고 오래 유지할 경우 지방세포의 크기만 줄어들고 지방세포는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미쿨은 지방세포의 수가 줄어드는 방식이라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한 시술이다. 약 3개월 정도의 시간을 투자하여 서서히 지방이 빠지는 방식이다.

셀룰라이트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줄 수 있는 시술로는 ‘시네스톤’ 시술이 있다. 뭉쳐진 연부조직과 셀룰라이트를 자연스럽게 떼어내는 시술로써 원하는 부위를 빠르게 관리할 수 있다.

천호 뮤즈클리닉 봉수정 원장은 "탄력 있고 아름다운 몸매를 선호하는 경우 바디라인을 매끈하게 정리 할 수 있는 시네스톤을 운동, 식이조절과 병행한다면 더 효과적이다. 셀룰라이트로 인해 울퉁불퉁한 몸매라인을 개선하고 자연스럽게 변화 시킬 수 있으며 평소 부종이 심해 팔다리가 자주 붓는 경우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다. 림프계열과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보다 건강한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이어트는 특히나 여성들에게 평생의 숙제라고 할 만큼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고 몸매라인을 만드는 것은 어렵기만 하다. 하지만 단순히 아름다워지기 위함이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한다면 분명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