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05 (토)
 실시간뉴스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장흥에서 개최 중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장흥에서 개최 중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10.10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가 8일부터 14일까지 전라남도 장흥군 안양면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최되고 있다.

‘대한민국 건강 1번지 장흥에서 건강한 삶의 길을 보여드립니다’란 주제로 펼쳐지는 올해 박람회는 관람객 중심의 참여형 행사로 운영된다. 자신의 건강상태를 전문의료인에게 직접 점검받고 이에 대한 치유방법과 건강한 생활습관까지 배우는 진료체험이 한 자리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통합의학은 현대의학(양의학), 한의학, 보완대체요법을 통합해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법을 제공하는 미래 의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주제영상관, 통합의학대학관, 보완대체의학관, 건강 100세관, 의료산업관·장흥특산물관 등 6개 주제관이 운영되고 있다.

통합의학대학관에는 32개 대학병원과 의료 관련학과가 참여해 다양한 진료체험과 전시를 실시한다. 암, 심질환, 고혈압 등 한국인의 10대 질환은 물론, 뇌혈관질환, 당뇨 등 만성 질병에 대한 진료도 체험할 수 있다.

보완대체의학관에서는 명상과 요가, 마사지, 음악, 컬러 테라피 등 보완대체요법 체험을 실시한다. 건강 100세관에서는 전남 22개 보건소를 중심으로 유익한 건강증진사업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건강 식음료 전시와 시식 체험을 할 수 있다. 주제관 2층에서는 8일부터 매일 뮤지컬 어린왕자, 학술세미나, 성별영향평가, 건강증진대회, 한국전립선관리협회 진료 등이 진행된다.

정종순 군수는 “통합의학박람회에 오면 건강한 삶을 위한 통합의료를 한 자리에서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삶이 한층 더 건강해지는 계기를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장흥군 제공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