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10 (수)
 실시간뉴스
임플란트, 환자가 만족하는 임플란트 시술이란
임플란트, 환자가 만족하는 임플란트 시술이란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10.1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는 피부, 눈, 모발, 위와 함께 신체 오복이라 불리고 있다. 이러한 치아는 올바른 양치질과 정기적인 검진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내원 환자들은 치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공포감으로 인해 치료를 미루다가 더 큰 통증으로 내원하게 된다. 

치료를 계속 미루다 보면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하게 될 경우가 많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임플란트 비용이 매우 부담스러웠지만 임플란트가 대중화 되고 보철 치료의 트렌드가 된 지금은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은 비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부작용 혹은 재수술로 인해 고통을 겪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임플란트 시술건수는 약 50만건으로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지만 5명 중 1명은 부작용이나 재수술을 겪고 있다.

대림역에 위치한 국제모아치과 대표원장 김태훈 원장은 “임플란트 선택 시 너무 낮은 가격, 과대 광고 등의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며 “첨단 장비를 통해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지는지,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지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전했다.

최근에 발전하는 기술에 맞게 치과치료 기술 및 의료 장비의 발전으로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치료가 가능해졌다.

3D CT를 통해 환자의 구강구조 상태를 확인한 후 임플란트 식립의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진행할 수 있다.

대림동에 위치한 국제모아치과 대표원장 김태훈 원장은 “사람마다 모두 얼굴이 다르듯이 구강구조의 상태에 따라 각각의 적합한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며 “임플란트의 부작용을 낮추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확실한 노하우, 그리고 철저한 진단과 시술을 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는 치과를 찾아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고 환자의 만족도 높은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