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시력교정술 ‘라식라섹’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찾는 것 중요
시력교정술 ‘라식라섹’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찾는 것 중요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10.1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력교정술인 라식라섹 수술은 안경과 콘택트렌즈의 불편함에서 벗어나 선명한 시력을 가질 수 있게 해줘 원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여전히 눈에 수술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시력교정술 받기를 꺼리는 이들도 많다. 또 안전성, 효과를 믿을 수 있는 수술을 받고자 그 어느 때보다 수술에 대한 정보 수집에 예민해지기도 한다.

실제로 라식라섹수술을 가볍게 생각할 수 있는 치료가 아니다. 따라서 미리 유의해야 할 사항 들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즉 내 눈 상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위한 철저한 사전검사가 필요하고, 그 결과에 따라 수술법이 이뤄져야 만족스러운 시력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다.

또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수술 경험을 가진 안과 전문의의 충분한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더욱 안전한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같은 수술법이라 하더라도 수술을 제공하는 병원의 시스템이나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서 수술 후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인천 부평 조은눈굿아이안과 임병각 원장은 “라식라섹 수술은 마이크로라식, 웨이브프론트라식, 무통라섹, 자가혈청라섹, Super PRP 라섹 등 그 종류와 방법이 무척 다양하다. 이처럼 다양한 라식라섹 수술 중 나에게 적합한 수술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사전검사가 철저히 이뤄지는지 먼저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굴절 이상을 검사하고 수술 후 예상 시력을 파악해볼 수 있는 ARK 시력 측정 및 굴절검사, 각막 굴곡도 검사, 깍아낼 각막의 양을 파악하기 위한 타각적굴절검사가 이뤄지는 것이 좋다는 설명이다. 임병각 원장에 따르면 그 외에도 고배율 현미경을 이용한 세극등 검사, 각막의 곡률 측정을 위한 각막만족도 및 지형도 검사, 초음파를 통한 각막두께검사, 야간동공크기와 망막 상태를 살피는 안저검사, 안압검사, 자동시야검사, 시초눈물량검사 및 눈물막 파괴시간 검사, 자동대비도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이 요구된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검사 후에는 개인별 맞춤 라식라섹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해져 더욱 안전하게 효과적인 수술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는 것. 이에 대해 임 원장은 “사전검사 결과에 따라 마이크로라식, 웨이브프론트라식, 무통라섹, 자가혈청라섹, Super PRP 라섹 등 다양한 방법을 쓸 수 있다. 특히 Gas Cooling System을 이용해 수술부위에서 발생하는 통증매개물질의 분비를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나 걱정을 덜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교한 시력교정효과를 위한 마이크로라식의 경우 미세각막절삭기를 사용해 90마이크론 두께의 얇은 각막절편을 만들어 내면, 절편면이 균일하게 만들어져 더욱 정교한 교정이 가능하다. 또 빠른 레이저 조사 속도를 보이는 장비를 활용해 진행되는 웨이브프론트라식수술은 수술 오차를 최소화하고 더욱 선명한 시력 회복을 이끄는 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러한 안과시술은 개인에 따라 드물게 안구건조증, 각막혼탁 등의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기에 사전에 관련수술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좋다. 수술 시엔 레이저 압력을 세심하게 조절해 수술이 이뤄져야 그러한 부작용 우려를 크게 낮출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