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50 (목)
 실시간뉴스
늘어나는 눈성형 재수술 사례, 신중하게 선택해야
늘어나는 눈성형 재수술 사례, 신중하게 선택해야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10.1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에는 개성이나 매력이 많이 어필되는 시대이지만, 아직은 사회생활에 첫 이미지나 사람의 인상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되고 있다. 이에 외모에 더욱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을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인데 평소에 이미지가 좋지 않을 때 가장 수술사례도 많고 조금만 변하더라도 인상이 전체적으로 변화하는 눈성형을 찾는 경우가 높다.

단순하게 이미지를 탈바꿈 하려고 섣불리 눈성형을 선택하기도 하는데, 이는 수술 시 비용이 저렴한 이유로 결정하기도 한다. 수술을 앞두기 전에 꼭 알아봐야 할 전문성을 배제하고 비교적 저렴한 수술 비용에 현혹되어 결정했을 때에는 좋지 않은 결과가 많이 야기되기도 한다. 또한 비용 외적으로 눈에 맞지 않는 수술이나 디자인을 했을 경우에도 재수술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되기도 하기 때문에 첫 수술은 더욱 신중하게 생각해봐야 한다.

위와 같은 경우, 눈성형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되고 있으며 눈성형에서 가장 많이 찾는 쌍꺼풀수술 역시 많은 재수술의 대상이 되고 있다. 쌍꺼풀이 풀린 경우, 쌍꺼풀이 부자연스러운 경우, 쌍꺼풀 수술 후 흉터가 남은 경우, 쌍꺼풀 라인이 지나치게 높은 경우, 쌍꺼풀이 말려들어가 속 쌍꺼풀이 된 경우, 쌍꺼풀 라인이 짝짝이가 심한 경우, 등 다양한 원인과 이유로 인해서 재수술을 생각하기도 한다.

그러나 재수술 역시 무작정 하기보다 왜 재수술을 해야 하는지 이유를 살펴보고, 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면담과 진단을 토대로 결정하게 되며, 현재 눈의 형태와 라인 뿐만 아니라, 눈꺼풀의 피부, 근육, 지방의 정도에 따라서 그에 적절한 맞춤 눈성형이 세심하게 이루어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최근 쌍꺼풀이 티가 나기보다는 얼굴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듯 진짜 내 눈과 같은 결과를 꿈꾸는 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재수술 역시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의 안전성, 전문성, 후기, 전후사진 등을 참고하는 것 역시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합리적인 수술 비용이 맞는지 여부도 함께 상담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스엠성형외과 이무영 원장은 “눈수술을 통해 이미지가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하지만 사람들마다 저마다의 눈꺼풀 특징이나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현재의 눈의 형태와 눈꺼풀 상태를 신중하게 진단받아보고 의료진과 함께 수술 방법과 디자인을 결정해 원하는 결과가 최대한 나올 수 있게 진행되어야 한다.”며, “무작정 눈재수술을 생각하기보다는 수술 전 자신이 수술을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 다시 한번 신중하게 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진정 나 자신이 꿈꾸는 만족스러움을 얻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