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10 (금)
 실시간뉴스
만성 전립선염, 천연 한약으로 회복 가능
만성 전립선염, 천연 한약으로 회복 가능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10.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 전립선염은 실체를 확인하기 어려운 질환으로 알려졌다. 만성 전립선염의 정의 자체가 세균이나 기타 감염의 원인을 배제한 후 진단하게 된다. 쉽게 말해 ‘원인을 알 수 없는 질환’이다. 지난 세기동안 수많은 연구가 있었으나, 만성 전립선염의 실체는 수수께끼로 표현될 만큼 고치기도 힘들고 만성화돼 남성들의 삶의 질을 떨어트리는 질환으로 알려졌다.

만성 전립선염은 회음부의 통증, 성기의 통증 및 불쾌감, 잔뇨감, 빈뇨 등의 증상을 보인다. 사람마다 매우 차이가 나지만 실제 환자의 몸에서 물리적인 통증의 원인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만약 확실한 물리적 원인을 찾아낼 수 있는 종류의 통증이면 대개는 만성전립선염이 아니라고 진단받기 때문이다.

경희생한의원의 김지만 원장은 “만성 전립선염의 숨은 배경에는 ‘면역의 이상’이 있다”며 “만성 전립선염의 상당수에서 전립선의 염증과 관련한 면역 세포가 확인되는데 이는 전립선염이 단순한 질환이 아니라 몸의 면역력과 관련이 있다”고 전했다.

김지만 원장은 “만성 전립선염의 경우, 개인차가 있는 면역 질환이라고 인식하고 모든 환자에게 동일한 약재로 처방해서는 안된다”며 “반복적인 재발은 만성 면역 질환에서는 흔한 일”이라고 지적하며 개인별 체질에 따른 맞춤 치료로 체질 개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