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25 (목)
 실시간뉴스
한국장학진흥원, 보험심사평가사 1급 자격증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 마련
한국장학진흥원, 보험심사평가사 1급 자격증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 마련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8.10.1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보험심사평가사 1급 자격증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최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보험심사’를 입력하는 것이다. 보험심사 자격증 과정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인 만큼 보험청구 및 심사에 대해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 보건행정학과 재학생, 현직 보건교육사 등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보험심사평가사 자격증 1급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며 보험 심사청구서 및 명세서 작성, 의료법, 보험심사청구 과정 등을 공부할 수 있다. 본 자격증 과정은 건강보험심사평가사, 보험심사관리사 등으로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나, 간호조무사 및 병원코디네이터 등 의료서비스 분야 근로자에게도 알맞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덧붙여 해당 교육기관의 보험심사평가사 자격증 과정은 보험심사관리사나 보험심사역, 보험심사평가사 2급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들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수강할 수 있다. 간호조무사/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이나 병원접수처 근무자가 보험심사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본 자격증 과정을 학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울러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해당 자격증 과정 외에도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린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보험심사평가사 자격시험 예상문제집, 시험일정, 수험표, 시험기간 공부법 등을 참고하면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고 조언하며 “본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보험심사평가사 1급 자격증 과정의 커리큘럼을 확인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돼 있으며, 취득 후 이력서 기재, 관련기관 업무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