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7:25 (수)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7도, 강원북부산지 집중호우 예보, 설악산 고산지 첫눈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7도, 강원북부산지 집중호우 예보, 설악산 고산지 첫눈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10.18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0월 18일 목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8일 07:10 기상청 예보), 강원영동과 강원북부에 비가 내리고 있다.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강원북부산지 곳곳은 시간당 20mm 이상의 집중호우가 내리고 있다.

오늘 새벽, 밤새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륙에 안개가 짙게 끼어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또한 설악산 고산지대에는 작년보다 16일 일찍 첫눈이 관측되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찬 대륙고기압의 확장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3 ~ 20도로 서늘하겠다. 건조하고 찬 날씨에 유의하여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계절이다. 

오후부터 서울과 중부, 경북 내륙은 오후 한때 비가 약하게 오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강원영동남부와 경상동해안 지역의 비(20~60mm)는 내일(19일) 아침까지 이어지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강원영동, 경상동해안은 내일 새벽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 예상된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중부내륙과 남부산지는 새벽에 서리와 얼음으로 인해 농작물 피해 없도록 잘 관리해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으로 예보 되었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19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겠다. 내일 낮 최고기온은 16 ~ 20도로 예상된다. 다만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에는 아침까지 비가 내리면서 산간도로나 터널 출구 등에서 안개로 인해 시정이 갑자기 나빠질 수 있으므로 안전운전에 유의해야겠다.

모레(20일) 토요일 주말 날씨는 전국 맑은 하늘 보이면서 낮 최고기온 19 ~ 21도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 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되었다. 당분간 해안을 중심으로 강한 바람이 불겠다.내일(19일)까지 동해상과 남해동부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한 바람과 천둥·번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파고는 0.5~1.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