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3:10 (목)
 실시간뉴스
성공적인 치아 교정 원한다면, 교정치과 선택이 중요
성공적인 치아 교정 원한다면, 교정치과 선택이 중요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10.1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대방에게 호감이 가는 첫인상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다양한 점을 신경 써야 한다. 그중에서도 올바르게 나 있는 치아는 상대방에게 깔끔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 특히 자기가 가진 외모가 빼어나지 않더라도 고르게 나 있는 치아는 상대방에게 나에 대한 호감을 높일 수 있는 요소 중 하나가 된다.
 
이렇듯 심미적인 면을 고려해 치아교정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상담을 받기 위해 교정치과를 알아보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비용, 장치, 기간 등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된다.
 
청주교정치과 이끌림치과 장태호 원장은 "기본적으로 치아교정은 비용이나 기간, 장치 등에 대한 고민을 할 수밖에 없다"며 "방법은 우리가 알고 있는 철사로 된 장치를 치아 바깥에 부착하는 방법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그에 따라 비용, 기간, 장치도 제각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성공적인 교정을 위해서는 자신의 치아 상태부터 정교하게 진단해서 계획적인 플랜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최근에는 교정치과가 다양한 디지털 장비를 갖춰 시작단계부터 정교하게 시작하고자 노력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다양한 디지털 장비가 있다. 특히 모르페우스는 교정을 원하는 환자의 치아를 스캔해 3D 영상으로 보여주는 장비로, 환자의 교정 전 모습을 다각도로 볼 수 있고 대략적인 후의 모습까지도 예측할 수 있다. 이렇듯 후의 모습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어 교정을 계획하는 단계에 있는 환자들의 걱정도 어느 정도 덜 수 있다.
 
장태호 원장은 "모르페우스와 같은 디지털 장비를 활용해 계획단계부터 환자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며 "특히 치아교정 후의 모습을 대략적으로나마 알 수 있어 교정 후의 모습에 대해 고민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도 성공적인 치아교정을 위해서 시작단계부터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치아교정의 시작을 올바르게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면을 고려해서 자신에게 맞는 교정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