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2:45 (금)
 실시간뉴스
남자눈매교정, 비절개눈매교정으로 매력적인 인상 완성
남자눈매교정, 비절개눈매교정으로 매력적인 인상 완성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10.1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이 대중화되기 전에는 대부분 수술을 받는 사람은 여성이 많았다. 하지만 외모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남자성형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되었고 그로 인하여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남성들도 대폭 증가했다.

특히 눈성형은 많은 남성들이 우선시하는 수술 중 하나이다. 눈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그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고 호감가는 이미지로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눈으로 인해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의 가장 큰 고민은 답답한 눈매인데 졸려 보이고 처진 눈은 피곤해 보이고 의욕이 없어 보이며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는데 이러한 것들은 모두 안검하수가 있는 눈에서 생기는 증상이다.

눈꺼풀이 처져 시야를 가리는 현상을 뜻하는 안검하수는 심한 통증은 없지만 이마에 주름을 생기게 하고 시력 저하를 초래하며 난시 증상까지도 유발시킨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개선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안검하수 개선을 위해 쌍꺼풀 수술만 고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했을 경우는 라인이 부자연스럽고 수술 전보다 눈이 더 작아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정확한 개별 진단을 통해 안검하수 원인을 파악해 눈매교정을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남성과 여성의 미에 대한 기준은 차이가 있다. 여성은 크고 또렷한 눈매를 원하는 반면에 남성은 시원하고 느끼하지 않은 쌍꺼풀 형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자연스러운 눈매교정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 곡선형보다는 직선의 느낌을 유지하면서 어색하지 않은 눈매를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로수성형외과 박장우 원장은 “남자눈성형은 눈의 형태에 따라 안검하수 정도에 따라 절개, 비절개눈매교정, 앞트임, 뒤트임 등 수술 방법을 달리 하게 되는데 여러 수술 방법 중 눈매와 눈의 크기의 조화, 눈 뜨는 힘 등을 바로잡아 주면서 흉터에 대한 걱정도 덜어줄 수 있는 비절개 눈매교정이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비절개눈매교정은 절개 없이 눈꺼풀 안쪽으로 실을 넣어 눈을 뜨는 근육을 당겨주는 방법으로 눈매교정을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눈매가 또렷해지는 수술 방법이다. 절개와 봉합을 하지 않아 흉터가 거의 없고 붓기와 멍이 적어서 상대적으로 회복기간이 빠르며 피부를 절개하는 것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알맞은 방법이다.

박장우 원장은 “눈매교정은 개인의 증상에 따른 수술방법이 필요하며 눈꺼풀의 두께, 안검하수 여부, 원하는 눈의 모양 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보다 만족스럽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자신의 이목구비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남자성형에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은 물론 시설, 의료장비,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