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40 (금)
 실시간뉴스
환경부, 우체국·도서관 등 공공시설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환경부, 우체국·도서관 등 공공시설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 김준성 기자
  • 승인 2018.10.2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전기차 이용자들의 충전소 부족 등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우체국, 도서관, 경찰서 등 공공시설에 충전소를 확충하고 고속 급속충전기도 보급한다.

환경부는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제54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전기차 이용 활성화를 위한 충전인프라 강화 및 관리체계 개선방안'을 보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안은 환경부가 지난 9월 국민 26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기차 충전인프라 인식조사 결과'에 따라 마련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55.8%가 전기차 불편 요인으로 충전 불편 및 충전기 부족을 꼽았다. 충전기 사용 불편 요인으로는 긴 충전시간이 46.3%로 가장 많았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우체국, 공공도서관, 경찰서 등 공공시설에 전기차 충전소가 확충하기로 했다.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충전소에서의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충전기 추가 설치도 진행된다. 

충전 시간 단축을 위한 100kW급 고용량·고속 급속충전기도 보급한다. 현재 100kW급 고속충전기는 1070기가 설치 중이다. 

환경부는 전기차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충전기 점검 횟수도 월평균 0.45회에서 1회로 늘리고 불편사항 상시 신고체계도 만들 계획이다. 고장률이 높은 구형 충전기를 신형으로 단계적으로 교체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박천규 환경부 차관은 "이번 개선방안을 통해 국민들이 충전기를 사용하면서 겪었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충전기의 편리한 사용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Queen 김준성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