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전국 강한 비바람에 추워, 26호 태풍 ‘위투’ 사이판강타 괌 인근서 진행 중
[오늘의 날씨] 전국 강한 비바람에 추워, 26호 태풍 ‘위투’ 사이판강타 괌 인근서 진행 중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10.26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0월 26일 금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6일 07:28 기상청 예보), 전국이 흐리고 해상에 강풍·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다.

오늘 비는 전국적으로 내리고, 오후에서 밤 사이 대부분 그치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오늘 예상 강수량은 전국 10~40mm.

오늘 비는 천둥·번개·강풍을 동반하여 요란하게 내리겠고 기온이 뚝↓ 떨어져 춥겠으니 따뜻하게 입고 외출해야겠다. 가을 날씨 치고 체감온도 매우 낮은 날씨가 예상되므로 건강관리에도 신경 쓰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낮 최고기온 13 ~ 21도로 예상된다.

26호 태풍 위투(YUTU)이 사이판을 강타하여 사이판공항 폐쇄, 한국인 1천여 명이 사이판에서 발이 묶이는 등 큰 피해를 내고 있다. 태풍 위투는 26일 03시 괌 북서쪽 약 490km 인근 해상에서 매우 강한 중형태풍으로 서북서진 중이다. 태풍 위투는 강한 세력을 유지하면서 괌을 거쳐 28일 필리핀 마닐라 인근 해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기상청은 태풍 진로를 예측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추위는 당분간 이어지겠다. 오늘 비가 그치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 유입으로 기온 더 낮아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춥게 느껴지는 날씨를 보이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내륙에 짙은 안개 주의하여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겠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27일) 토요일 주말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고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산지에는 눈발이 날리는 곳도 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일부 중부 내륙과 산지 아침 기온은 영하로 떨어져 서리 내리거나 얼음 어는 곳 있겠다. 낮 최고기온 11 ~ 18도로 예상된다.

내일 오후부터 당분간 강원산지는 강풍이 불겠고 내륙에도 강한 바람이 예상된다.

모레(28일) 일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는 오후부터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나 눈이 내리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기온도 서늘하여 낮 최고기온 11 ~ 19도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전 해상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다. 전 해상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기상정보에 귀기울여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당분간 전 해상 바람 매우 강하고 물결 매우 높게 일겠다. 오늘 파고는 0.5~2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