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15 (목)
 실시간뉴스
"해피버스(birth) 의정부!"
"해피버스(birth) 의정부!"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0.2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경기도 인구정책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6일 경기도 용인시 중소기업 인력개발원에서 개최한 2018 경기도 인구정책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해피버스(birth) 의정부' 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해피버스 의정부는 여성의 삶의 질 개선, 함께하는 육아, 인식개선 사업, 미혼 만남 추진 등 생애주기별 사업을 세대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의정부시 인구정책이다. 
 
여성의 삶의 질 개선 분야에 출산축하용품지원, 엄마품 놀이학교, 똑똑학습번개, 인식개선 사업 분야에 대상자 맞춤 찾아가는 인구교육, 가족사랑 수필공모전, 원클릭 인구정책 콘텐츠 개설, 함께하는 육아 분야에 의정부시 부모교육 운영, 학부모 아카데미, 미혼만남 추진 분야에 솔로몬 봉사단 구성 및 운영, 둘만의 작은 결혼식 지원 등 새로운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시비 100%사업으로 지자체가 인구정책에 공을 들였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MOU를 체결한 12개 민․관 공공기관 뿐 아니라, 저출산․고령사회 정책위원회, 시청내의 인구정책 관련 10개부서 11개팀의 실무추진단 협업을 통해 의정부시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부분으로 평가받았다.

향후 의정부시는 실무추진단과의 새로운 정책 발굴과 추진, 시민들의 욕구를 반영한 정책 마련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