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4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기온 10도, 서울 올해 첫 얼음, 찬바람 기온 뚝↓
[오늘의 날씨] 낮기온 10도, 서울 올해 첫 얼음, 찬바람 기온 뚝↓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10.30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0월 30일 화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30일 07:54 기상예보) 대체로 맑음 속 중부 내륙과 남부 산지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매우 춥다.

오늘 아침, 서울·수원·홍성 등에서 올해 첫 얼음이 관측되는 등 올 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아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충남서해안과 전라도는 가끔 구름 많고 아침부터 낮 사이 비나 눈이 흩뿌리겠다. 낮 최고기온 10 ~ 15도로 예상된다. 아침에 내륙에 짙은 안개로 인한 교통안전에도 유의해야겠다.

슈퍼태풍 위투는 30일 03시 마닐라 동북동쪽 약 320km 인근 해상에서 강한 중형태풍으로 서진 중이다.

태풍 위투는 슈퍼위력이 다소 약화되면서 31일 홍콩 남동쪽 인근해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기상청은 태풍 진로를 예측했다.[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 ‘보통’ 으로 예상된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31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겠으나 서쪽 지방은 아침까지 구름 많고 비나 눈날림 예상된다. 울릉도·독도는 가끔 구름 많고 새벽 한때 비가 내리겠다. 내일 낮 최고기온 12 ~ 16도 분포를 보이겠다.

모레(11월1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겠다. 낮 최고기온은 13 ~ 17도로 가을추위는 당분간 이어지겠다.

당분간 중부내륙과 남부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서리나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관리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해상 날씨는 해안 중심으로 바람 강하게 불겠다. 동해 먼 바다는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겠다. 제주도해안은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파고는 0.5~1.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