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00 (목)
 실시간뉴스
'메이저퀸' 오지현, 서울성모병원 홍보대사 위촉
'메이저퀸' 오지현, 서울성모병원 홍보대사 위촉
  • 류정현 기자
  • 승인 2018.10.30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LPGA 투어의 '메이저 퀸' 프로골퍼 오지현(22. KB금융그룹) 선수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2013년 프로에 입문한 오지현은 지금까지 KLPGA 통산 6승을 기록하고 있다. 2016, 2017년 '비씨카드 · 한경 레이디스컵'을 2년 연속 우승하였고, 2017년 메이저 대회인 '한화클래식'에서 발군의 기량으로 압도적인 우승을 차지 메이저 퀸에 등극했다. 올 해에는 내셔날 타이틀 메이저 대회인 '기아자동차 한국여자 오픈'에서 역대 최다 언더파와 최다 타수 차라는 신기록으로 또 한 번 메이저 퀸의 이름을 날렸으며, 이어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우승 등 2승을 기록 중이다. 2018년 KLPGA 상금랭킹, 대상포인트, 평균타수 등 각종 부문에 상위권에 랭크 중인 실력파 골퍼이다.

29일 위촉식 후 오지현은 첫 활동으로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소아 환아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11층 소아병동을 방문했다. 오지현 선수는 환아를 위해 작은 사랑의 물품을 기부하고 소아 병실을 일일이 돌며 선물을 나눠주고 환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 넣어 줬다. 특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엘사 같이 예쁜 발레리나가 꿈인 '골수염'을 치료 받고 있는 박예은(7세, 여) 환아에게 꼭 희망이 이뤄지길 격려하고 기원했다. 또 장래 희망이 운동을 잘해서 배드민턴 선수를 하려고 했는데 '루프스'로 몸이 아파서 장래희망을 변경해야 하는 환아(여, 16세)에게도 희망을 잃지 않고 잘 치료 받아서 건강한 모습으로 원하는 꿈이 이루어지길 바랬다. 또한, 병동 출입이 어려운 어린이 학교와 혈액 및 고형암 병동 환아에게도 환아의 안전을 위해 직접 방문은 못하지만 소아암 환자와 어린이 학교에도 병원 관계자를 통해 따로 전달하며 환아들의 빠른 쾌유를 소망했다.

오지현의 화려함 속 꾸준함과 정도를 걷고 있는 그녀의 행보와 미래를 위해 실력을 더 쌓아야 한다는 겸손과 열정, 성실성, 스포츠맨십이 생명 존중의 가톨릭 영성과 신뢰를 최고의 가치로 추구하는 서울성모병원의 이미지와 잘 어울려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오지현 선수는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서울성모병원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병원에서 힘든 질병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열심히 응원하고, 희망과 용기를 주는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Queen 류정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