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35 (목)
 실시간뉴스
홍천군, '2018 창조마을 만들기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홍천군, '2018 창조마을 만들기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0.3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내촌면 답풍리, 1억원 부상

 

'2018년 창조마을 만들기 우수사례 발표대회'가 30일 홍천군 농업기술센터 제1교육장에서 개최됐다.

창조마을 만들기 사업은 주민 스스로 지역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마을발전계획을 수립하는 사업으로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 기초단계 마을의 기반마련과 주민 역량강화 차원에서 기획되어 4년째 추진 중인 홍천군 자체 시책이다.

심사는 서류와 현지 확인을 통한 ‘사전평가’와 마을에서 제출한 우수사례 증빙자료와 파워포인트에 의한 ‘발표평가’를 합산하여 이뤄졌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농촌개발분야 외부전문가가 심사를 맡았다.

평가 결과 솟대세우기, 마을표지석, 꽃잔디화단, 관상용터널 조성 등 마을공동체 회복을 통해 아름다운 마을 조성을 위해 노력한 내촌면 답풍리가 대상을, 마을화단 및 꽃길조성, 무궁화공원을 조성하며 마을 중장기 발전계획을 세운 서석면 청량1리가 최우수, 금낭화 꽃길 조성, 주민계몽 깃발 설치, 마을발전 제안판 설치 등 다같이 행복해지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남면 신대1리가 우수상을 차지했다.

수상마을은 창조적 마을 만들기 사업 기반마련을 위한 1억원, 8천만원, 7천만원의 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으며 시상은 오는 11일「제23회 홍천군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수여된다.
 
읍·면별 우수마을로 추천된 마을 리더는 11월 12일부터 4박 5일간 해외 선진지 견학에 참여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창조마을 만들기 사업은 기초단계 마을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고 발전가능성 있는 마을 발굴을 위한 홍천군 자체시책으로 향후 국비사업에 공모할 수 있는 기회로 이어져 주민 소득향상과 삶의 질 향상 등 풍요로운마을만들기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홍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