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35 (토)
 실시간뉴스
양평 용문면에 경사났네!
양평 용문면에 경사났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1.0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문면 사람들의 인생나눔이야기’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주민자치분야 ‘우수상’ 수상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향숙)가 ‘용문면사람들의 인생나눔 이야기’라는 주제로 참가한 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주민자치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열린사회시민연합이 주관하고 행정안전부와 경상북도가 후원한 이번 박람회는 전국 총 395개소 주민자치센터가 공모해 1차 서류심사 및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73개소 우수 주민자치센터가 선정되어 박람회 기간 중 우수사례관 운영 등 최종 현장심사를 거쳤다. 

‘용문면사람들의 인생나눔 이야기’(추진단장 이송)는 세대 간, 원주민 이주민 간 등 모든 주민이 문화와 예술, 인문학을 통해 삶을 소통하는 다양한 형식의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공동체 구축 및 사업의 독창성으로 전시기간 중 문전성시를 이룰 정도로 관람객의 반응이 뜨거웠다.

김향숙 용문면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그동안 용문면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주민주도로 다양한 사업을 추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앞으로도 살고 싶은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 주민자치위원회는 3년 연속 경기도 주민자치대회에 출전 및 입상한 바 있으며,  ‘18년도 경기도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등 주민자치를 통한 주민화합과 문화예술 진흥 등 그간의 노고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