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55 (목)
 실시간뉴스
김해시, 인도 허왕후 기념공원 기공식 방문
김해시, 인도 허왕후 기념공원 기공식 방문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1.0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왈리(Diwali) 축제 개막식에도 참석

김해시는 허성곤 시장이 한-인도 허왕후 기념공원 공동조성사업 기공식 참석을 위해 기념공원이 건립되는 인도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허 시장 등 시 대표단 6명이 오는 4일부터 4박 6일간의 일정으로 국제우호협력도시인 인도 우타르프라데시(UP)주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올해 시의 국제자매도시 및 우호협력도시 방문의 마지막 일정이다.

시 대표단은 지난해 12월 국제우호협력도시 협약을 체결한 인도 UP주의 초청을 받아 UP주와 가락국 초대왕인 김수로왕의 부인이자 김해 허씨 시조 허왕후의 출신지로 추정되는 UP주 내 아요디아시를 방문한다.

인도 방문 기간 시 대표단은 허왕후 기념비 건립 17주년 기념행사와 한-인도 허왕후 기념공원 공동조성사업 기공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시와 아요디아시는 지난 2000년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 이듬해 UP주 정부로부터 아요디아시 사류강변 인접 약 2천여㎡의 부지를 제공받아 허왕후를 기념하는 기념비와 공원을 조성했다.

한-인도 허왕후 기념공원 공동조성사업은 지난 2015년 5월 인도 모디 총리의 방한 시 한-인도 정상 간 허왕후 기념공원의 리모델링 사업을 양국이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한 후 발표한 공동성명에 따른 것이다.

한국 측이 설계 자문과 감리를 담당하며 인도 측이 부지를 제공하고 설계와 공사를 담당한다. 사업 총 예산은 40억원이며 이달 6일 기공식을 시작으로 공사에 착수해 내년 12월 완공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 대표단은 6~10일 인도 전역에서 개최되는 디왈리(Diwali) 축제 개막식에도 참석한다.

디왈리는 집집마다 수많은 등불을 밝히고 힌두교의 신들을 맞이해 감사의 기도를 올리는 힌두교의 전통 축제로 힌두교 3대 축제 중 하나이다.

인도 인구 70%의 종교가 힌두교인 만큼 디왈리 축제 참석은 인도의 전통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시는 인도 방문기간 김해의 다양한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현지의 여행사를 초청해 관광홍보설명회와 만찬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한-인도 허왕후 기념공원 공동조성사업 기공식장에 관광홍보체험관을 설치해 관광자원 홍보, 특산차인 장군차 시음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디왈리 기간 동안 허왕후로 인해 혈연으로 맺어진 인연을 강조하며 우리시의 인도 내 인지도를 올리고 상징성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UP주와도 더 긴밀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